뷰페이지

‘클러치 박’ 도쿄 활약 그대로… 4강 신화가 후끈 달군 컵대회

‘클러치 박’ 도쿄 활약 그대로… 4강 신화가 후끈 달군 컵대회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8-24 22:04
업데이트 2021-08-25 02: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정아, 인삼공사전 양팀 최다 16점
3-0 완승 이끌며 수훈 선수로 선정

현대건설, IBK기업銀 상대 3-1승
양효진 교체 출전에도 ‘최다 득점’

박정아가 24일 경기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한국도로공사와 KGC인삼공사의 경기에서 스파이크를 때리고 있다. KOVO 제공
박정아가 24일 경기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한국도로공사와 KGC인삼공사의 경기에서 스파이크를 때리고 있다. KOVO 제공
도쿄올림픽 4강 신화의 주역 여자배구 대표팀 선수들이 올림픽 이후에도 국내에서 맹활약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들은 매 경기 수훈선수로 나서 올림픽 경험담을 전하며 올림픽의 열기를 고스란히 이어가고 있다.

24일 경기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2021 의정부·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 여자부 한국도로공사와 KGC인삼공사의 경기는 ‘클러치 박’ 박정아가 양팀 최다 16득점으로 맹활약한 도로공사가 3-0으로 승리했다. 올림픽에서의 존재감을 국내에서도 그대로 보여준 박정아는 “안 힘들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도로공사에 왔으니 어쩔 수 없다”고 웃으며 “올림픽을 통해 여유가 생겼고 고비를 넘는 힘이 생겼다. 좀 더 큰 사람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진 현대건설과 IBK기업은행의 경기에서도 양효진이 16득점으로 맹활약하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다. 전날 첫 경기에서는 몸이 완전치 않아 쉬었던 양효진은 교체 출전해 들어갔음에도 양팀 최다 득점으로 실력을 보여줬다.

박정아, 양효진을 비롯해 올림픽 주역들은 이번 대회에서 매 경기 맹활약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고 있다. 전날에는 서브 6개를 터뜨린 안혜진과 리시브 효율 45.45%를 자랑한 오지영이 활약한 GS칼텍스가 인삼공사를 3-1로 꺾었다.

수훈선수로 나선 안혜진은 “밖에서 보면서 다른 나라 선수가 기본기가 좋고 높이도 체격도 있다 보니 ‘들어가면 이렇게 하면 좋겠다’는 걸 많이 느꼈다”고 밝혔다. 오지영 역시 “다른 나라 선수 공을 받다 보니 반사신경과 보는 눈이 확실히 좋아졌다”고 올림픽 후기를 전했다.

대표팀 막내 현대건설 정지윤 역시 팀의 첫 경기에서 흥국생명을 3-1로 꺾는 데 일조했다. 교체 출전했지만 15점을 터뜨리며 황연주(18점)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득점을 올렸다. 정지윤은 “올림픽에서 언니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팀을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언니들처럼 멋진 선수가 돼야겠다’고 생각했다”면서 “올림픽이란 무대를 뛸 수 있는 것만으로도 신기해서 안 믿겼다. 재밌었다”고 환하게 웃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1-08-25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