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빅 이모션’, ‘종이’(Jong-e) 최우수상
리틀빅 이모션
자동차와 탑승자가 교감하는 감정인식 기술이 적용된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독일 노르트하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어워드는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에서 공모전을 진행한다.
현대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리틀빅 이모션’은 필름·애니메이션 부문에서, 전기차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종이’(Jong-e)가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리틀빅 이모션’은 자동차와 탑승자가 교감하는 감정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이 적용된 어린이용 모빌리티가 어린이 치료 과정에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 영상이다. 지난달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2021 미국 뉴욕 페스티벌 광고 어워드’에서도 은상을 받았다. ‘종이’는 친환경 소재인 종이를 테마로 한 디스플레이로 전기차 아이오닉 5에 처음 적용됐다.
종이(Jong-e)
현대차 전기차 ‘아이오닉 5’에 적용된 친환경 종이를 테마로 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종이’(Jong-e).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전기차 충전소 ‘현대 EV 스테이션 강동’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부산’ 등 4곳은 공간 디자인 부문 본상을 받았다. ‘런던 아이’ 아이오닉 브랜드 론칭 캠페인과 글로벌 수소커뮤니티 구축 프로젝트 ‘H2U’ 캠페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디스 이즈 어스’ 캠페인 영상도 본상을 받았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