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 오는 날 배달을 시켜?”…콜라 마구 흔들어 배달하는 영상 논란

“비 오는 날 배달을 시켜?”…콜라 마구 흔들어 배달하는 영상 논란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8-24 14:12
업데이트 2021-08-24 14: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비 오는 날 배달 주문을 했다는 이유로 한 배달기사가 콜라를 흔들어 배달하는 영상이 퍼지면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23일 트위터 등에서는 한 배달기사가 “비 오는 날 시켜 먹네 ××”이라는 글과 함께 올린 영상이 확산했다.

영상에서 이 배달기사는 주문받은 콜라를 세차게 흔든 뒤 음식과 함께 손님 집 앞에 갖다 놓는다.
트위터 캡처
트위터 캡처
탄산음료를 흔들어 뚜껑을 열 때 음료가 폭발하듯 뿜어져 나오도록 한 것이다.

이 영상에 대한 반응은 하나같이 비판적이었다. 네티즌들은 “비 오는 날 배달하는 게 위험하다 생각했으면 콜을 받지 않았으면 될 일”, “누가 보면 돈 안 받고 일하는 줄 알겠다”라고 지적했다.

업체마다 다르지만 통상 배달기사는 배달료 3500원에 비나 눈 등 악천후에서는 최소 500원의 할증료가 붙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제12호 태풍 ‘오마이스’가 접근하자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선 악천후 속에서 배달기사의 안전을 걱정하며 배달을 자제하자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몇몇 네티즌들은 배달받은 콜라 뚜껑을 열다가 음료가 분출해 가구 등을 젖었던 경험담을 공유하기도 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