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종호수공원에 피자 배달 드론 뜬다”…내일 첫 상용화 서비스

“세종호수공원에 피자 배달 드론 뜬다”…내일 첫 상용화 서비스

류찬희 기자
입력 2021-08-20 07:57
업데이트 2021-08-20 09: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피자 배달 드론
피자 배달 드론
주말마다 세종 호수공원에 새로운 볼 거리가 생긴다. 공원에서 모바일 앱으로 피자를 주문하면 드론이 피자를 배달해주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드론을 이용한 배달 시연은 있었으나 일정 기간 상용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토교통부는 국내 드론업체인 피스퀘어, 도미노피자와 함께 21일부터 세종 호수공원 인근에서 피자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서비스 운영 기간은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배달 공식 앱(도미노피자)으로 피자를 주문하면 드론으로 피자를 받을 수 있다. 운용 기간이 정해져 있어 시범운영 성격이 짙다.

배송에 투입되는 드론 기체는 2대로 시간당 2∼3회 배달이 가능하다. 서비스 구간은 도미노피자 세종보람점 앞∼세종호수공원 매화공연장(2.6㎞), 도미노피자 세종보람점 앞∼세종호수공원 물놀이섬(2.2㎞) 구간이다. 드론 배달에는 편도 6∼9분이 걸린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모바일 앱으로 주문하면 실시간으로 드론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도난이나 분실을 막기 위해 피자를 받을 때 주문 시 생성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했다. 드론 배송 모습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다만, 우천 등 기상악화로 서비스 시작 일정이 바뀌거나 중단될 수도 있다.

국토부는 드론 산업 육성을 위해 드론 특별자유화구역(33곳)과 드론 실증도시(10곳)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드론 규제 샌드박스 사업(13개 업체)도 진행하고 있다. 피자 드론 배송에 나서는 피스퀘어도 규제 샌드박스 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 4800만원을 지원받았다.

세종 류찬희 선임기자 chani@seoul.co.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