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외상도, 유서도 없다”…한국계 여성 일가족 3명, 사망 미스터리

“외상도, 유서도 없다”…한국계 여성 일가족 3명, 사망 미스터리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8-19 17:40
업데이트 2021-08-19 17: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틀 전 실종’ 한국계 여성 일가족 3명

이틀 전 미국 북부 캘리포니아에서 실종된 한국계 여성의 일가족 3명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됐다. 보도 캡처
이틀 전 미국 북부 캘리포니아에서 실종된 한국계 여성의 일가족 3명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됐다. 보도 캡처
결국 숨진 채 발견
외상, 유서 발견되지 않아
“일산화탄소 중독 의심”


이틀 전 미국 북부 캘리포니아에서 실종된 한국계 여성의 일가족 3명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됐다

19일 미국 USA투데이 등 외신에 따르면 한국계 여성 엘렌 정과 남편 존 게리쉬, 한 살 된 딸 무지 등 3명이 시에라 국유림에서 멀리 떨어진 외딴 지역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들 곁에는 반려견 사체도 함께 있었다.

16일부터 수색 활동을 벌이던 마리포사 카운티 보안관실은 시에라 국유림 입구 근처에서 이들 가족의 차량을 발견했다.

이어 2마일(약 3.2㎞) 거리에 있는 머세드강 인근 등산로에서 정씨 일가족의 시신을 찾았다. 이들 모두 외상은 없었고, 유서도 발견되지 않았다.

보안관실은 사망 원인을 조사 중이다. 정씨 가족이 키우던 반려견까지 숨진 점 등을 종합해 보안관실은 일산화탄소 중독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

일산화탄소는 연탄가스가 연소할 때도 발생하는 기체다.

크리스티 미첼 보안관실 대변인은 “해당 지역에는 여러 개의 폐쇄된 광산이 있다”며 “유독 가스 노출에 대한 예방 조치가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유독성 조류(藻類)로 인한 사망 가능성도 있다. 독성을 가진 식물성 플랑크톤으로 생각하면 된다. 유독 조류가 들어간 어패류를 먹으면 식중독에 걸릴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보안관실은 시신을 부검해 정확한 사인을 확인할 계획이다. 독성 검사 등 부검 결과가 나오려면 최대 6주가 걸릴 전망이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한국계인 정씨는 캘리포니아주 오렌지 카운티 출신이다. 남편 게리쉬는 영국 랭커셔 출신으로 구글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일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