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희룡 “6시까지 녹음파일 공개 안 한 이준석, 잘못 인정”

원희룡 “6시까지 녹음파일 공개 안 한 이준석, 잘못 인정”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8-18 20:34
업데이트 2021-08-18 2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전 경선하겠다고 약속하고 실천에 옮기라”

이미지 확대
원희룡, 이준석에 “6시까지 녹음파일 전체 공개하라”
원희룡, 이준석에 “6시까지 녹음파일 전체 공개하라”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1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이준석 대표와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한 발언에 대해 “오늘 오후 6시까지 자신과 통화한 녹음 파일 전체를 공개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2021.8.18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통화 녹음 파일 원본을 공개하지 않은 이준석 대표에 대해 “매우 유감이지만 자신의 잘못을 사실상 인정한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원 전 지사는 18일 SNS(소셜미디어)에서 “다시는 이런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는 계기로 삼길 바란다. 공정 경선을 하겠다고 약속하고 실천에 옮기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원 전 지사는 이날 오전 “이 대표가 내게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금방 정리된다’고 말했다”고 주장한 것을 두고 양측 간 진실 공방이 벌어진 것과 관련, 이날 오후 6시까지 통화 녹음 파일 전체를 공개하라고 촉구한 바 있다.

또 원 전 지사는 “당 대표와 대화 내용을 놓고 진실 공방을 하게 된 것은 윤석열 편들기도 아니고, 원희룡 홍보도 아닌 우리의 경선을 구하기 위한 행동이었다”며 “공정 경선 없이는 정권 교체가 어렵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결단을 내려 모든 것을 걸고 문제를 제기하자 비로소 당 대표에 의해 일사천리로 진행되던 ‘불공정’에 제동이 걸렸다”라고 주장했다.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2021.7.13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2021.7.13 연합뉴스
마지막으로 원 전 지사는 “문제의 본질은 경선을 살리는 것이고 국민의 신뢰를 얻어 정권 교체라는 목표를 성취하는 것”이라며 “유불리 계산하지 말고 국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경선을 만드는 계기로 삼자”라고 강조했다.

한편 앞서 이 대표는 자신과의 통화 녹음파일 전체를 공개하라는 원희룡 전 제주지사를 향해 “그냥 딱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이 대표는 원 지사가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오후 6시까지 녹음 파일 전체를 공개하라’고 밝힌 것에 대해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적었다.

앞서 녹취록 일부를 이미 공개했지만 전체 녹음 파일을 공개하라는 원 전 지사의 요구가 무리라는 비판을 간접적으로 한 것으로 보인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