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자은 회장의 LS엠트론, 상반기 흑자전환…“북미 트랙터 사업 호조”

구자은 회장의 LS엠트론, 상반기 흑자전환…“북미 트랙터 사업 호조”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8-18 16:29
업데이트 2021-08-18 16: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구자은 LS엠트론 회장
구자은 LS엠트론 회장
LS그룹 차기 총수로 유력한 구자은 회장이 이끄는 LS엠트론이 북미 트랙터 사업 호조에 힘입어 올 상반기 흑자전환했다.

LS엠트론은 올 상반기 매출액 5262억원에 영업이익 208억원을 거뒀다고 18일 밝혔다.

주력 사업인 트랙터 사업이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LS엠트론의 트랙터 매출이 북미 시장에서 전년 동기보다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북미에서만 1만대 이상의 수주 잔량을 확보했다.

LS엠트론은 자율작업 트랙터 ‘LS 스마트렉’과 원격 관리 서비스 ‘아이트랙터’ 등을 통해 농업 첨단화 작업도 추진하고 있다. LS엠트론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트랙터, 사출, 전자부품 등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 구축에 주력했고, 이제는 전통적인 제조업 분야에 빅데이터, AI 기술 등을 접목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LS엠트론이 부진을 털어내면서 구자은 회장의 발걸음도 한층 가벼워질 전망이다. 구 회장은 그룹의 ‘사촌경영’ 전통에 따라 구자열 회장에 이은 LS그룹 차기 총수로 거론된다. 경영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 중요한 가운데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LS엠트론이 적자를 기록하며 실적을 개선시켜야 한다는 회사 안팎의 압력을 받아온 바 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