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익 “떡볶이는 정크푸드...‘학교 앞 금지 식품’ 지정돼야”

황교익 “떡볶이는 정크푸드...‘학교 앞 금지 식품’ 지정돼야”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8-18 15:38
업데이트 2021-08-18 15: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사진=연합뉴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 사진=연합뉴스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내정된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떡볶이에 대해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학교 앞 금지 식품’으로 지정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18일 황 내정자는 페이스북을 통해 “떡볶이는 영양이 불균형하고 자극적인 맛을 내는 정크푸드(불량식품)로 어린이 건강에 좋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황 내정자는 지난 2018년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떡볶이는 정크푸드다. 학교 앞 그린푸드 존(어린이 식품안전 보호구역)에서 못 팔게 돼 있다”고 말한 바 있다.

그린푸드존에서는 ‘고열량·저영양 식품’, ‘고카페인 함유식품’ 등의 식품 판매가 금지된다. 떡볶이의 경우 당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를 통해 지정한 고열량·저영양 식품에 해당되지 않아 판매 금지 식품으로 분류되지 않았다. 이에 황 내정자의 당시 발언에 대한 지적이 일었다.

이날 황 내정자는 “그때의 내 발언은 틀렸다”며 “학교 앞 그린푸드존 지정은 2012년 즈음의 일로, 그때 관련 문건에 그린푸드존 판매 금지 음식에 떡볶이가 있었다. 나는 그 기억으로 한 발언인데 나중에 보니 떡볶이는 빠져 있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떡볶이가 금지 음식 후보로 올랐다가 빠진 것이 아닌가 판단하고 있다”며 “정부가 나서서 떡볶이 세계화 사업을 하는데 그린푸드존 금지 음식으로 지정이 되면 꼴이 우스워 그랬던 것이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