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 꺾고 독일 슈퍼컵 9번째 정상

바이에른 뮌헨, 도르트문트 꺾고 독일 슈퍼컵 9번째 정상

최병규 기자
입력 2021-08-18 10:51
업데이트 2021-08-18 10: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레반도프스키 멀티골로 3-1승 ‥ 2연패이자 통산 9번째 우승

독일 프로축구 ‘1강’ 바이에른 뮌헨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꺾고 통산 9번째 독일 슈퍼컵 정상에 올랐다.
이미지 확대
바이에른 뮌헨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가운데)가 18일 오전 독일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독일 슈퍼컵에서 3-1승을 거두고 받은 통산 9번째 트로피를 환호하는 동료들과 들어올리고 있다.[로이터 연합뉴스]
바이에른 뮌헨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가운데)가 18일 오전 독일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의 독일 슈퍼컵에서 3-1승을 거두고 받은 통산 9번째 트로피를 환호하는 동료들과 들어올리고 있다.[로이터 연합뉴스]
뮌헨은 18일(한국시간) 도르트문트의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열린 2021 독일축구리그(DFL) 슈퍼컵에서 두 골을 넣은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의 활약을 앞세워 홈팀 도르트문트를 3-1로 눌렀다.

이로써 이 대회 최다 우승팀인 뮌헨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자 통산 9번째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뮌헨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여섯 차레 우승을 차지했던 도르트문트는 2019년 이후 정상 탈환을 노렸으나 무위로 돌아갔다.

독일 슈퍼컵은 전 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챔피언과 독일축구협회컵(DFB 포칼) 우승팀이 새 시즌 개막 전에 단판으로 승부를 겨루는 대회다.

뮌헨은 2020~21시즌 정규리그 우승팀이고 도르트문트는 포칼컵 챔피언이다.지난 15일 별세한 바이에른 뮌헨 출신의 ‘독일 축구 전설’ 게르트 뮐러를 추모하고 시작된 이날 경기의 균형은 전반 41분 깨졌다.
이미지 확대
DFL Supercup - Borussia Dortmund vs FC Bayern Munich
DFL Supercup - Borussia Dortmund vs FC Bayern Munich 바이에르 뮌헨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왼쪽)가 18일 도르트문트와의 독일 슈퍼컵 전반 상대 문전에서 강력한 왼발 슈티을 하고 있다. [EPA 연합뉴스]
세르주 나브리가 상대 페널티지역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리자 레반도프스키가 문전으로 달려들며 헤딩으로 꽂아 넣었다. 전반을 1-0으로 앞선 채 마친 뮌헨은 후반 4분 만에 토마스 뮐러의 추가 골로 한 발 더 달아났다.

뮌헨은 후반 19분 도르트문트 마르코 로이스에게 페널티아크에서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만회 골을 내줬지만, 후반 29분 레반도프스키가 쐐기 골로 상대 추격 의지를 꺾었다.

34세의 율리안 나겔스만 감독은 뮌헨에서 공식경기 첫 승을 신고했다. 뮌헨은 라이프치히(오스트리아)를 이끌던 나겔스만 감독이 이번 시즌을 앞두고 새로 지휘봉을 잡은 뒤 프리시즌 4경기에서 1무3패에 그치고, 새 시즌 분데스리가 개막전에서도 묀헨글라트바흐와 1-1로 비겨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