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윤석열 정리된다고 말했다는 원희룡 주장에 녹취록 공개

이준석, 윤석열 정리된다고 말했다는 원희룡 주장에 녹취록 공개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8-17 23:42
업데이트 2021-08-18 00: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 국민의힘 대표, 그동안 당내 공격은 자신의 책임이라고 밝히며 개혁 작업에 매진하겠다고 주장

이미지 확대
전동킥보드 타고 해안도로 달리는 이준석 대표 일행
전동킥보드 타고 해안도로 달리는 이준석 대표 일행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3일 제주시 구좌읍 신재생에너지홍보관을 방문한 뒤 원희룡 제주지사 등과 함께 전동킥보드를 타고 해안도로를 달리고 있다. 2021.6.23 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원희룡 전 제주지사와의 통화 녹취록을 17일 공개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 전 제주지사는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금방 정리된다’고 말한 것을 직접 들었다”고 주장했다.

원 전 지사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공약을 발표한 뒤 지난 8월 12일 이 대표가 상주에 있을 때 이같은 내용의 통화를 했다며 “대표가 특정 후보가 ‘정리된다’는 것은 갈등이 정리된다는 뜻이 아니라 후보로서 지속성이 정리된다는 뜻”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 앞뒤 워딩(발언)도 있는데 그것까지는 옮기고 싶지 않다”고 했다.

이 대표가 녹음하면 텍스트로 그대로 전환하는 앱을 이용해 공개한 원 전 지사와의 대화내용에 따르면 원 전 지사가 “우리 캠프로 지금 서로 싸우는 사람들. 나중에 다 알아야 될 사람들이잖아요. 그래서 그런 부분을 만약에 좀 하다가. 예를 들어서 야 이런 걸 어떻게 생각하냐 이런 것들은 들어가는게 어떠냐 해가지고 그냥 옆에다 자문을 구하는 n 분의 일 중에 한 사람이 필요하면 저나 저쪽 사람한테 야 이건 자문을 구하는 겁니다 하면은 네 저희는 그럴 때는 철저히 저희는 자문의 입장에서 말씀을 드릴 거거든요”라고 말한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공개한 원희룡 전 제주시사와의 통화 녹취록. 참석자2가 원 전 지사이고, 참석자1이 이 대표다. 출처:페이스북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공개한 원희룡 전 제주시사와의 통화 녹취록. 참석자2가 원 전 지사이고, 참석자1이 이 대표다. 출처:페이스북
그러자 이 대표가 “너무 걱정 마십시오. 저는 지금 초기에. 제가 봤을 때는 지금. 네 저쪽에서 입당 과정에서도 그렇게 해가지고 이제 세게 세게 얘기하는 거지 예 저거 지금 저희하고 여의도 연구원 내부 조사하고 안 하겠습니까. 저거 곧 정리됩니다 지금”이라고 답했다.

이어 원 전 지사는 “휴가 끝나고 오시면 우리 이 대표님하고 저 정도는 신사협정으로 완전히 불문에 붙이자 하면 제가 그런 부분에 의사소통이. 저는 얼마든지 가능한 사람이 저. 우리 경준위 문제 제기는 내가 한거니까”라고 대화를 이어간다.

이 대표는 “이제 국민의 판단에 맡기고 당 개혁 작업을 위해 내일부터는 또 새로운 구상에 매진하겠다”며 “힘든 것은 없고 각오했던 것이기에 개혁으로 성과를 만들어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또 국민의힘 내부에 며칠 간 있었던 안좋은 모습은 모두 대표인 자신의 책임으로 돌렸다.

이 대표는 녹취록 공개를 통해 ‘윤 전 총장이 정리된다’고 자신이 말했다는 원 전 지사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한 것이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방송 인터뷰에서 “(윤석열) 캠프와의 갈등 상황에 대해 언급하는 과정 중에서 곧 그런 상황이 정리될 것이라고 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장 그대로 읊으면 ‘최근에 입당 문제로 그런 상황이 있는데 최근 여론조사를 보더라도 이 상황이 곧 정리될 것’이라고 했다“며 “당내 갈등이 불거지면서 후보도 (지지율이) 잦아든 면이 있고 갈등이 서로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걸 알면 캠프에서도 정리될 것”이라는 의미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녹취록 공개로 당내 상호간의 공격이나 날선 공방이 사라졌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