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나라의 보배. 단일화 합시다”...허경영의 제안

“안철수, 나라의 보배. 단일화 합시다”...허경영의 제안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8-17 19:47
업데이트 2021-08-17 19: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가 10일 서울 오전 서울 여의도 국가혁명당사에서 대선출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허 대표는 오는 18일 행주산성 입구에서 공식 대선 출마선언을 할 예정이다. 2021.8.10 뉴스1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대표가 10일 서울 오전 서울 여의도 국가혁명당사에서 대선출마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허 대표는 오는 18일 행주산성 입구에서 공식 대선 출마선언을 할 예정이다. 2021.8.10
뉴스1
허경영, 안철수에 단일화 제안
“나라의 보배, 존경해”


국가혁명당 허경영 명예대표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에게 단일화 경선을 제안했다. 허 대표는 오는 18일 행주산성 정문 앞에서 대선 출마 선언을 한다.

허 대표는 17일 대선 출마에 앞서 미리 공개한 출마 회견문에서 “존경하는 안 대표님께 정중하게 제안한다”며 “국가혁명당과 국민의당이 서로가 추구하는 정책에 대한 토론과 국민의 뜻을 묻는 국민 경선을 통해 단일화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는 “안 대표는 이 나라의 보배이고, 기존 낡은 정치를 타파하고, 약자를 대변하는 정치를 하는 참신한 정치 지도자”라며 “비정하고 권모술수가 판치는 현실 정치의 벽에 부딪히는 한계를 절감하며 참으로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허 대표는 “하지만 어떤 난관에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새 정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그 열망과 애국심을 진심으로 높게 평가하며 존경해마지 않는다”라고 추켜세웠다.

국민의당 지도부는 이와 관련해 “특별한 입장이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합당 결렬’ 선언하는 안철수 대표
‘합당 결렬’ 선언하는 안철수 대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6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과의 ‘합당 결렬’을 선언하고 있다. 2021.8.16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합당 결렬 선언
안 대표는 앞서 16일 국민의힘과의 합당 결렬을 최종 선언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국민의당·국민의힘 합당 관련 입장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오늘 국민의당과 국민의힘, 두 정당의 통합을 위한 노력이 여기에서 멈추게 되었음을 매우 안타까운 마음으로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최종적인 결과에 이르지 못했다”며 “통합을 기대하신 국민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올린다”고 양해를 구했다

한편 안 대표는 향후 계획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엔 “향후 따로 말씀드릴 시간을 갖겠다”며 “우선 지금까지 혼란스러운 당을 추스르고 당원, 지지자분들과 함께 길을 찾겠다”고 밝혔다.

또 김동연 전 부총리와의 연대에 대해선 “지금 어떤 계획이나 생각을 갖고 있진 않다”고 선을 그으면서도 “다만 국가의 미래를 생각하고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면 어떤 분이든 만나 의논할 자세가 돼 있다”고 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