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우쭈쭈 하다가는…” 김소연 국민의힘에 쓴소리

“이준석 우쭈쭈 하다가는…” 김소연 국민의힘에 쓴소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8-17 11:54
업데이트 2021-08-17 1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소연 페이스북, 이준석 뉴스1
김소연 페이스북, 이준석 뉴스1
김소연 전 대전 유성을 국민의힘 당협위원장(변호사)이 “당내 의원들, 기자들, 심지어 민주당 사람들조차 ‘우리 준석이’라 하며 아무도 저 녀석을 제대로 혼낸 적 없이 우쭈쭈 우쭈쭈 하다가 지금 사태에 이른 것”이라며 자당을 향해 쓴소리를 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원색 비난을 쏟아냈던 김 전 위원장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지금 이 대표에게 까방권(까임방지권) 주는 당신들은 준석이와 함께 역사의 죄인으로 기억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사사로운 감정으로 중요한 순간에 판단을 그르친다면,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의 뜻을 저버린다면,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들의 뜻을 저버린다면, 반드시 그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며 “언론도 당내 최고위원들도 의원들도 다들 아직도 나이브한 생각을 하면서 이 상황을 대충 넘긴다면 국민들이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전 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은 최근 거론되는 이 대표의 윤 전 총장 통화 녹취록 유출 논란, 국민의힘 경선 토론회 참석 공방을 둘러싼 대표 책임론 등을 두고 나온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김 전 위원장은 지난달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대표를 “3번이나 낙선한 주제에 세상 정치 다 아는 양 지껄이는 XX중의 XXX”이라고 비난하기도 했다. 그 다음날엔 윤 전 총장과 이 대표 간 회동을 언급하며 “윤 총장이 고수는 고수다. 뱀같은 녀석에게 안 피말리고 잘 품어서 가시면 될 듯 하다”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