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우리 팀 약하지 않다” 나성범이 전하는 NC의 희망

“우리 팀 약하지 않다” 나성범이 전하는 NC의 희망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8-13 22:06
업데이트 2021-08-14 0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나성범이 13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승리 후 수훈선수 인터뷰를 하고 있다. 대전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나성범이 13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승리 후 수훈선수 인터뷰를 하고 있다. 대전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NC 다이노스가 후반기 첫 연승을 달리며 5강 경쟁에 다시 뛰어들었다. 주축 선수의 이탈로 후반기 어려운 싸움을 펼칠 것이란 전망을 깨고 빠르게 안정세를 찾은 분위기다.

NC는 13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 이재학의 7이닝 1실점 호투와 나성범의 선제 솔로포 등을 바탕으로 한화를 5-1로 꺾었다. 전날 롯데 자이언츠에 2패 후 후반기 첫 승을 거뒀던 NC는 한화마저 잡으며 2연승을 달렸다.

주축 선수가 대거 빠진 NC로서는 후반기 부진할 것이란 우려를 씻어내는 기분 좋은 승리였다. 이동욱 감독이 “(롯데와의) 두 번째 경기부터 조금씩 선수들이 뛸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진 것 같다”면서 “첫 승을 하면서 선수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다음 경기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한 그대로였다. 5위 SSG 랜더스가 KIA 타이거즈에 패배하면서 NC는 0.5게임 차로 SSG를 추격했다.

이날 경기에서 홈런포함 5타수 2안타 3타점으로 맹활약한 나성범은 “누가 나가든 시합을 해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라며 “분위기가 좋지 않았지만 그런 거 신경 쓰다 보면 후반기 놓칠 수도 있어서 신경 쓰지 않고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드리려고 준비했다”고 말했다.

주축 선수의 이탈은 남은 선수들을 더 뭉치게 하는 계기가 됐다. 나성범은 “솔선수범해서 한 발 더 뛰고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야 후배들이 배울 거라 생각한다”면서 “후배들도 자기 실력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강팀하고 맞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열심히 하는 선수들이 많이 보이다 보니 우리 팀이 그렇게 약하다는 생각이 안 든다”면서 “어린 선수들이 시합을 많이 나가다 보면 지금보다도 좋은 모습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가 된다”는 희망을 전했다.
이재학. NC 다이노스 제공
이재학. NC 다이노스 제공
다른 선수도 비온 뒤 단단해진 모습을 보이긴 마찬가지였다. 지난해 7월 19일 kt 위즈전 이후 처음으로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한 ‘원조 에이스’ 이재학도 “후배 야수들이 활기차게 좋은 플레이 하는 모습 보여주면서 파이팅 넘치게 투구했다”면서 “나도 선배로서 더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5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으로 활약한 김기환도 “매 경기 팀에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이 크다”면서 “선배들이 실수해도 괜찮으니 기죽지 말고 웃으면서 하라고 말해줬다. 다른 결과보다 팀에 도움이 된 것 같다는 생각에 뿌듯하다”고 말했다.

야수진이 대거 이탈했지만 마운드에 큰 변화가 없다는 점은 NC가 후반기 순위 경쟁을 펼칠 수 있는 희망이 되고 있다. 롯데전에서는 신민혁이 6이닝 4실점 했지만 홍성민, 이용찬, 원종현으로 이어지는 계투진이 무실점으로 틀어막으며 승리를 지켰다. 한화전에서 이재학에 이어 계투진이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이 감독은 “야수들이 많이 빠졌지만 구창모가 빠진 것 말고는 투수는 그대로다”라며 “타선이 어느 정도 비슷하게 가준다고 하면 연장이 없기 때문에 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성장이 필요한 타선에 대해서도 “나성범, 양의지가 중심을 잘 잡아주고 전에 못 봤던 선수들이 힘을 보탠다고 하면 모멘텀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희망을 전했다.
대전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