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두고 엇갈리는 野 대선주자들…재선의원은 집단 반발

이준석 두고 엇갈리는 野 대선주자들…재선의원은 집단 반발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8-13 14:19
업데이트 2021-08-13 14: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를 찾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의 입당을 환영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2021. 8. 2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를 찾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의 입당을 환영하며 인사말을 하고 있다.2021. 8. 2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 관리를 두고 잡음이 불거진 이준석 대표를 둘러싸고 13일 당 대선주자들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다. 일부는 이 대표에 각을 세우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하며 이 대표에게 힘을 싣었다. 반면 당의 독단적 진행을 비판하며 당 대표의 경선관리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홍준표 의원은 이날 대권주자 토론회 개최 논란으로 윤 전 총장 측과 갈등을 빚는 이 대표를 두둔하면서 “이 대표가 유승민계라고 공격하고, 윤석열 후보와의 갈등을 계파 갈등으로 몰아가면서 이 대표를 폄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를 두고 “아주 못된 발상”이라고 일침했다.

홍 의원은 “그는 필마단기로 내로라하는 당내 중진들을 모두 꺾고 당당하게 당 대표가 됐다”면서 “어설픈 논리로 그를 폄하하는 것은 국민의힘을 폄하하는 것이다. 자중들 하시고, 자신들을 한번 돌아보시라. 나는 그동안 당을 위해서 무엇을 했는지를”이라고 적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윤 전 총장을 겨냥해 “어느 예비후보의 캠프든 당 지도부와 너무 갈등을 빚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혔다. 특히 “저는 예비후보의 한 사람”이라며 “토론회든 경선룰이든, 그런 문제에 관해서는 결정이 나는 대로 따르고 토론회도 몇 번이 열리든 다 참석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이 대표를 향해서는 “크게 보고 당의 변화와 혁신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당내 갈등, 잡음 등은 다 풀릴 수 있는 문제”라며 “말도 좀 줄이고 일정도 좀 줄이고, 당의 여러 문제에 대해서 깊이 생각을 할 여유를 가졌으면 좋겠다는 충고를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반면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이 대표는 당 대표 선거 성공의 기억과 권력에 도취해있다”며 “자신의 성공 기억을 절대화해 손바닥 위에 대선 후보들을 올려놓고 자신이 기획 연출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시키려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당 대표 선거와 대선 후보 선출은 차원이 다르다”며 “당 대표가 공정한 관리자로서 해야 할 역할에 의심을 받는 순간, 흥행 성공은커녕 판 자체가 깨져버리는 파국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소속 재선의원 16명은 이날 성명을 내고 이 대표를 겨냥해 “내부를 향해 쏟아내는 말과 글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비판했다. 성명에 참여한 의원 가운데는 윤석열 캠프에서 활동하는 현역 의원들이 다수 포함됐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