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카카오택시 호출비, 결국 다시 내린다

카카오택시 호출비, 결국 다시 내린다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21-08-13 14:08
업데이트 2021-08-13 14: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잇따른 요금 인상 논란 불러
‘최대 5000원’에서 ‘최대 2000원’으로

카카오가 요금 인상 논란을 일으켰던 택시·공유자전거 등 관련 인상안을 철회하기로 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 택시 ‘스마트호출’ 탄력 요금 범위를 현행 ‘0원~5000원’에서 ‘0원~2000원’으로 재조정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적용한 요금 개편안을 철회한다는 것으로, 이날 오후 4시를 기해 서비스 이용료 변경안이 적용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를 공지하며 “이용자 부담이 커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를 들었다”면서 “이같은 의견을 수렴해 탄력요금제를 이전 상한선인 2000원을 초과하지 않도록 제한해 운영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주간·심야 구분이 있었던 과거 요금제와 달리 이번에 재조정된 요금제는 이를 없앴다는 점에서 소비자 불만이 여전할 것이란 반응도 나온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 바이크 요금에 대해서도 “중장거리 이용자의 부담이 커진다는 의견을 경청해 이용자 부담이 늘지 않는 방향으로 재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일부 지역에서 운행중인 전기자전거의 분당 요금을 현행 100원에서 최대 150원으로 인상하는 등 요금안 조정이 검토되자 업계에서는 카카오가 독점적인 플랫폼 지위를 바탕으로 서비스 요금을 인상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앞서 안산시 등 일부 지자체에서는 카카오T 바이크 요금 인상안을 철회할 것을 공식 요청하기도 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