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욱 장관 “해군 여중사 사망 있어서는 안 될 일...유족·국민께 송구”

서욱 장관 “해군 여중사 사망 있어서는 안 될 일...유족·국민께 송구”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21-08-13 11:54
업데이트 2021-08-13 11: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욱 “한 치 의혹 없도록 철저 수사”
추가적 피해 호소 여부 등 수사 지시
이미지 확대
서욱 국방부 장관. 2021.6.9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서욱 국방부 장관. 2021.6.9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서욱 국방부 장관은 13일 해군 여군 중사가 성추행 피해 신고 후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있어선 안 될 일이 발생한 데 대해 유족과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국방부 관계자가 전했다.

이날 국방부에 따르면 서 장관은 이번 사건을 보고받고 ▲과거 유사한 성추행 피해 사례가 있었는지 ▲부대장 면담(8월 7일) 전에 피해자의 추가적인 피해 호소 여부와 호소가 있었다면 조치가 있었는지 ▲2차 가해 및 은폐·축소 여부 등이 있었는지에 대해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사를 하라고 지시했다.

서 장관은 또 “사안의 엄중함을 고려해 국방부 조사본부와 해군 중앙수사대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특별수사팀을 편성하고, 한 치의 의혹이 없도록 철저히 수사해 유족과 국민께 소상히 밝히겠다”고 말했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앞서 해군은 같은 부대 상사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신고한 모 부대 소속 A중사가 전날 부대 숙소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A중사는 지난 7일 부대장과의 면담에서 피해 사실을 알렸고, 이틀 뒤 사건이 정식 보고돼 같은 날 육상 부대로 파견조치됐다.

이 사건은 ‘공군 부사관 성추행 피해 사망 사건’ 수사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발생해 큰 충격을 주고 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