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맨투맨에 삼풍백화점 참사 사진이…” 패션 브랜드 논란

“맨투맨에 삼풍백화점 참사 사진이…” 패션 브랜드 논란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8-12 16:41
업데이트 2021-08-13 14: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삼풍백화점 붕괴 당시 사진 프린팅
“안전불감증 주제로 발매한 제품”
논란 일자 판매 중지하고 사과


국내 한 패션 브랜드가 삼풍백화점 붕괴 참사 사진이 인쇄된 옷을 판매해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안전불감증을 주제로 발매한 제품”이라고 해명하고 상품 판매를 중지했다.

12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는 패션 브랜드 ‘매스노운’이 판매하고 있는 ‘크럼블 오버사이즈 헤비 맨투맨’에 대한 비판이 나왔다.

지난해 가을 출시된 이 맨투맨 앞면에는 삼풍백화점 붕괴 참사 당시 사진이 프린팅 돼 있다. 1995년 6월 발생한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는 총 502명이 사망한 역대 최악의 인명 참사로 꼽힌다.

이를 두고 온라인에서는 비난이 쏟아졌다. 한 네티즌은 “사진을 모르고 썼다고 하기엔 옷 이름 자체가 ‘허물어지다, 무너지다’라는 뜻의 ‘크럼블’이다”라고 지적했다. 네티즌들은 “최악의 참사를 패션에 활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비판했다.

논란이 일자 매스노운은 홈페이지와 국내 20여개 사이트 등에서 해당 맨투맨 판매를 중지하고 사과문을 올렸다.

매스노운은 사과문을 통해 “당사는 매 시즌마다 키워드를 정하고 그와 관련된 그래픽 의류들을 발매했다”며 “지난해 가을 캠페인 키워드는 ‘안전불감증’으로, 안전의식에 대해 그 누구도 자신해서는 안 되며 과거의 과오를 생각하며 그런 불운한 일이 또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상기시키고자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하지만 저희의 무지함으로 인해 상품을 제작, 판매한 점 깊이 뉘우친다”며 “이번 논란으로 아픔을 가지고 계신 삼풍백화점 유족분들에게 또 한 번의 아픔을 드렸다는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가을 이후 지금까지 100장 이상 판매된 것으로 전해졌다. 매스노운 측은 그동안 판매된 금액 전부를 삼풍백화점 유족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기부하겠다는 입장이다.

매스노운은 “상품 개발에 있어 이런 실수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내주신 의견을 잘 귀담아 듣고 미숙한 운영 방식을 재검토하고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