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탄핵 발언’ 논란 신지호 “당 대표께 부담…심심한 사과”(종합)

‘탄핵 발언’ 논란 신지호 “당 대표께 부담…심심한 사과”(종합)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8-12 15:27
업데이트 2021-08-12 15: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준석 대표 겨냥 아냐” 입장 냈다 다시 사과문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2일 서울 종로구 국민캠프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책 마련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에서 전문가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2021.8.12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2일 서울 종로구 국민캠프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책 마련을 위한 전문가 간담회에서 전문가들의 발언을 듣고 있다. 2021.8.12 국회사진기자단
윤석열 전 검찰총장 대선캠프의 신지호 정무실장은 12일 자신의 탄핵 발언이 논란이 된 것과 관련해 “당과 당대표께 부담드리게 된 점 심심한 사과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신 정무실장은 이날 오후 언론에 배포한 추가 입장문에서 “어제 발언 취지에 대한 해명에도 불구하고 논란이 지속되고 있다. 논란은 저의 발언에서 비롯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전 입장문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겨냥하거나 염두에 둔 발언이 아니었다. 오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해명했지만 논란이 이어지자 직접 사과한 것으로 보인다.

윤 전 총장은 신 실장이 추가 입장문을 내기 직전 기자들과 만나 “당의 화합과 단결을 해칠만한 언동을 절대 자제하라고 캠프 구성원 모두에게 당부했다”고 말했다.

앞서 신 실장은 전날 라디오에서 “당 대표의 결정이라 할지라도, 아무리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라 할지라도 헌법과 법률에 근거하지 않은 것은 탄핵도 되고 그런 거 아닌가”라고 주장, 이 대표에 대해 불만을 표출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며 당내 파문을 일으켰다.

이에 이 대표는 즉각 페이스북을 통해 “뭐가 그리 잘못돼 당내 행사 보이콧 종용을 하고 이제는 탄핵 거론까지 하는지 모르겠다”며 “캠프 내 주요한 직에 있는 사람들의 부적절한 언급에 대해 어떤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가 있을지 보겠다”고 경고했다. 김재원 최고위원도 신 실장을 향해 “속히 캠프를 떠나라”며 당 윤리위원회 차원의 처분을 촉구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