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WHO “코로나19 치료제 3개 후보약물 검사 예정”

WHO “코로나19 치료제 3개 후보약물 검사 예정”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8-12 12:41
업데이트 2021-08-12 12: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AP 연합뉴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AP 연합뉴스
세계보건기구(WHO)는 11일(현지시간) 다른 질병에 사용되는 약물 3개가 코로나19 치료제로 쓰일 수 있을지 검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 가지 약물은 말라리아 치료제인 알테수네이트(Artesunate), 특정 유형의 암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이매티닙(Imatinib), 면역 체계 질병 치료에 사용되는 인플릭시맵(Infliximab)이다.

이들 약물은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로부터 입원 중인 코로나19 환자의 사망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가능성을 인정받아 선정됐다고 WHO는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당 검사에는 52개국의 600여개 병원에서 연구자 수천명이 참여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WHO는 렘데시비르와 하이드록시클로로퀸 등 4개 약물을 평가했으나 코로나19 입원 환자에게 별다른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도 코로나19 백신의 공평한 분배를 거듭 강조하며 델타 변이에 대항해 함께 싸우자고 말했다.

그는 “현재 추세라면 내년 초 (누적 확진자가) 3억명이 넘을 것”이라며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바꿀 수 있다. 3억명에 다다를지, 또 얼마나 빨리 그곳에 미칠지는 우리 모두에게 달려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