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호적에 올리기로 했다”…김용건 연인 고소 취하 합의

“호적에 올리기로 했다”…김용건 연인 고소 취하 합의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8-12 10:52
업데이트 2021-08-12 10: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9세 연하 연인과 화해…고소 취하
“서로에 대한 진심 확인해 화해해”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던 배우 김용건.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던 배우 김용건.
중견 배우 김용건(76)의 아이를 임신한 39세 연하 연인 A씨가 김용건에 대한 고소를 취하하기로 했다. 김용건은 태어날 아이를 자신의 호적에 올리고, 출산과 양육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12일 디스패치에 따르면 혼전 임신으로 갈등을 빚던 김용건과 A씨는 최근 만나 대화를 나눴고, 서로에 대한 진심을 확인해 극적으로 화해했다. A씨가 김용건을 용서하면서 고소 취하에 동의했다. 김용건은 A씨의 출산과 양육을 적극 지원하는 한편 자신의 호적에 올리기로 했다.

A씨는 김용건과 2008년 홍대 한 술집에서 만나 13년 간 관계를 이어왔다. 37세인 A씨는 올 초 임신했고 김용건이 출산을 반대하자 지난달 고소장을 접수했다.

김용건은 1967년 배우로 데뷔했고 배우 하정우와 차현우 등 2남을 두고 있다. A씨 측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광야 선종문 변호사는 “24살에 김용건 씨를 만나 37살에 임신을 한 것이다. 책임감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정우 측은 이와 관련 “아버지의 사생활 영역에 대해서는 전혀 드릴 말씀이 없다”며 말을 아꼈다.
이미지 확대
30년 넘게 초상화에 관심을 갖고 작업을 해온 중견 화가 이원희가 그린 배우 김용건(오른쪽)·하정우 부자 초상화. 11일부터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원희의 개인전 ’더 클래식’(The Classic)전에는 대통령이나 국회의장, 재계 회장 등 유명 인사의 초상화 유화 50여 점과 크로키 등 80여 점이 전시된다.  가나아트센터 제공
30년 넘게 초상화에 관심을 갖고 작업을 해온 중견 화가 이원희가 그린 배우 김용건(오른쪽)·하정우 부자 초상화. 11일부터 평창동 가나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원희의 개인전 ’더 클래식’(The Classic)전에는 대통령이나 국회의장, 재계 회장 등 유명 인사의 초상화 유화 50여 점과 크로키 등 80여 점이 전시된다.
가나아트센터 제공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