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0만 달러 복권 당첨 뒤 커진 부부 갈등…남편, 아내·딸 살해

200만 달러 복권 당첨 뒤 커진 부부 갈등…남편, 아내·딸 살해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8-10 13:38
업데이트 2021-08-10 13: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당첨금 놓고 잦은 말다툼 끝 비극
남편, 아내·딸 살해 뒤 극단 선택

이미지 확대
티파니 힐과 딸 리앤.  고펀드미
티파니 힐과 딸 리앤.
고펀드미
미국에서 거액의 복권에 당첨된 뒤 부부 사이에 갈등이 생긴 끝에 남편이 아내와 딸을 살해하고 스스로 극단적 선택에 이른 비극이 발생했다.

9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법과 범죄’ 등에 따르면 오클라호마주 칼레라의 존 도나토(42)가 지난달 30일 오후 5시쯤 집에서 아내 티파니 힐(31)과 딸 리앤(1)을 총으로 쏴 살해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리앤은 중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지고 말았다.

사건 당시 다른 자녀 3명도 집에 있었지만 다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1월 아내 힐은 캘리포니아주에서 구입한 즉석복권이 당첨돼 200만 달러(약 22억 9000만원)를 탔다. 당시 동거 상태였던 도나토와 결혼식을 올렸고 오클라호마주로 이사했다.

그러나 이후 복권 당첨금을 놓고 부부 사이에 갈등이 발생했고, 가정폭력으로 이어졌으며 두 사람 사이에 이혼 얘기까지 오간 것으로 전해졌다.

유족 측 변호사는 복권 당첨금이 부부 간 다툼의 핵심 쟁점이었으며, 아내 힐은 남편 도나토와의 관계를 끝내고 싶어했다고 전했다.

그는 “복권 당첨이 그날의 말다툼을 유발했는지는 알 수 없다”면서도 “부부가 복권 당첨금을 두고 갈등을 벌인 적이 여러 번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힐의 유족 역시 도나토가 아내 힐을 학대했다는 말을 들은 적 있다고 밝혔다.

부부의 유산은 생존한 세 자녀를 위해 신탁기금에 맡겨질 예정이다.

세 자녀는 현재 주 당국이 보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족은 모금사이트 고펀드미에 숨진 힐과 딸 리엔의 사진들을 올리며 남은 세 자녀를 지원하고 장례식 비용 마련에 힘을 보태달라며 모금 활동을 벌이고 있다.

현재 유족은 가정폭력 피해자들을 위해 힐의 비극적 죽음이 널리 알려지길 원하고 있다고 매체들이 전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