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롯데건설, 북가좌6구역 ‘르엘의 꿈’ 실현한다

롯데건설, 북가좌6구역 ‘르엘의 꿈’ 실현한다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8-10 11:46
업데이트 2021-08-10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강북의 새로운 도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디지털미디어시티(DMC). 그 안에서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북가좌6구역 재건축에 도전한 롯데건설이 최상급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LE-EL)’을 제안하고 나서 화제다. 롯데건설의 ‘르엘’ 브랜드와 ‘북가좌6구역 르엘 제안 전략’은 다음과 같다.

롯데건설은 2019년 11월, 처음으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LE-EL)을 론칭했다. 르엘(LE-EL)은 한정판을 의미하는 ‘Limited Edition’의 약자인 ‘LE’와 ‘시그니엘’, ‘애비뉴엘’ 등 롯데의 상징으로 쓰이고 있는 접미사 ‘EL’이 결합해 완성된 명칭이다. 롯데그룹의 두문자 L의 뉘앙스도 살아 있다.

르엘(LE-EL)은 ‘Silent Luxury’를 컨셉으로 하여 드러내지 않는 고급스러움을 표방하고 있다. 컨셉에 맞게 기존의 고급화된 캐슬의 이미지를 이어가면서 시대를 초월하는 가치를 지니도록 롯데건설이 갖춘 모든 노하우를 집약해 최고급의 한정판 주거 상품을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르엘(LE-EL)은 화려하게 보여주지 않고 최소한의 것으로 남과 다른 ‘격’이 자연스럽게 드러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가치에 집중했다”면서 “집을 짓는 사람의 엄격함과 그 집을 살아가는 사람의 안목으로 르엘(LE-EL)의 품격은 완성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롯데건설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LE-EL)을 통해 고객에게 르엘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자 특별한 디자인철학을 도입했다.

르엘의 디자인에는 철학을 담은 선, 안목이 담긴 디테일, 문화를 담은 공간이 있다. 본연의 모습에 충실할 때 더 빛나는 가치를 가장 자연스러운 상태로 구현하고자 모든 선을 의미 있게 사용했다. 오랜 시간 롯데건설의 직원들이 좀 더 나은 주거공간과 디자인을 만들고자 노력한 흔적과 안목을 공간의 디테일에 담고자 했다. 또한 르엘에 머무를 입주민들을 생각하며 그들이 문화적 가치를 향유하는 진정한 ‘럭셔리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곳곳에 배치했다.

이러한 디자인 철학을 토대로 하면서 북가좌6구역의 특화된 디자인이 선보이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르엘(LE-EL)은 지난해 반포우성과 대치2지구에 처음으로 적용되어 외관 디자인부터 커뮤니티, 세대 내부까지 강남 최고 아파트를 만든다는 계획에 따라 강남 도심 속 최고의 고급 단지를 구축했다. 이어 올해 3월 신반포 14차에도 르엘 브랜드를 적용해 평균 124대 1, 최고 208대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수요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롯데건설 측은 강남 중심으로 이 브랜드를 활용하면서 분양 예정인 청담삼익 등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이 오랜 기간 롯데캐슬로 쌓아온 경험과 시그니엘, 나인원 한남 등 최고급 주거공간을 시공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기술을 결합해 공동주택의 새로운 주거 작품을 만들 것”이라면서 강북에서는 유일하게 북가좌6구역에 ‘르엘’을 제안했다.

강북의 다른 단지에서도 브랜드 업그레이드를 요구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자 롯데 측에서는 “철저한 검증과 객관적 조건에 따라 엄격하게 르엘 브랜드를 적용하기 때문에 북가좌6구역 외 다른 강북지역에서 채택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밝혔다.

롯데건설은 중대형 평형과 더불어 ‘르엘’이라는 최상위 하이엔드 브랜드를 제안하면서 그에 걸맞은 건설 청사진을 내놓았다. DMC 일대에서 이미 진행 중인 롯데그룹 차원의 쇼핑몰, 백화점 등이 있는 만큼 이 일대의 품격에 맞춘 아파트 단지를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롯데건설이 북가좌6구역에서 ‘르엘’ 브랜드를 내세운 것은 그만큼 이 지역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는 뜻. 롯데건설 관계자는 “하이엔드 브랜드인 ‘르엘’을 새로운 아파트 건설에 적용할지는 브랜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면서 “건설현장 지역, 한강조망권, 분양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명실상부한 하이엔드 브랜드에 부합할 때만 르엘 네이밍을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북가좌6구역은 DMC역 일대 롯데그룹 차원의 대대적 투자가 이뤄지는 가운데 추진되는 재건축이어서 롯데쇼핑, 롯데호텔의 최고급 이미지와 일관성 있는 개발을 추진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일각에서 도급공사비 한도 안에서 르엘 건축이 제대로 되겠느냐는 우려가 제기되는 것에 대해서도 롯데건설 관계자는 “북가좌6구역은 신탁사업방식으로 분양경비와 금융비용 등이 제외돼 있기 때문에 낮아 보이는 착시일 뿐이어서 충분히 시공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런 전략에 대해 조합원들은 환영하는 분위기. 북가좌6구역 인근의 부동산 전문가는 “강북에서 강남 최고 브랜드의 아파트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프리미엄이기 때문에 롯데건설의 제안은 조합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며“실제로 전문가 직업군의 인근 직장 임직원들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