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 “추석 전 3600만명 접종… 집단 면역 앞당길 것”

文 “추석 전 3600만명 접종… 집단 면역 앞당길 것”

임일영 기자
임일영 기자
입력 2021-08-09 17:56
업데이트 2021-08-10 0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보회의서 백신 수급 불안 달래기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지금 같은 고강도 방역 조치는 단기간에 한시적으로 쓸 수 있는 비상조치일 뿐 지속 가능한 방안이 될 수 없다”면서 “코로나 확산세를 잡아 나가면서 동시에 백신 접종률을 높여 나가야만 고강도 방역 조치를 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국민들께서도 힘드시지만,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달 도입 예정이던 모더나 백신 물량이 계획의 절반 이하로 조정됐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문 대통령은 “백신을 소수의 해외 기업에 의존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백신 수급을 마음대로 하지는 못하지만, 확보한 물량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해 반드시 목표 달성을 앞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추석 전 3600만명 접종을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집단 면역의 목표 시기도 앞당기고, 백신 접종의 목표 인원도 더 늘릴 것”이라며 국민 불안을 잠재우기 위한 메시지를 내놓았다.

문 대통령은 “강화된 거리두기를 연장해 매우 안타깝다. 국민 여러분의 심정도 같을 것”이라면서도 “고강도 방역 조치가 확산세를 꺾지는 못해도 급격한 확산세를 차단하는 데는 분명한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가장 안타까운 것은 고강도 방역 조치가 연장되면서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 생존 위기에 내몰리고 있는 것”이라면서 “사회 전체가 함께 나눠야 할 무거운 짐으로 인식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정부는 국민 삶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로서 각오를 새롭게 다지며 코로나 대응과 민생 안정을 위해 범정부 총력체제로 임해 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임일영 기자 argus@seoul.co.kr
2021-08-10 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