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승민 선대위 출범… 김세연 등 소장개혁파 다수 합류

유승민 선대위 출범… 김세연 등 소장개혁파 다수 합류

박기석 기자
박기석 기자
입력 2021-08-09 21:04
업데이트 2021-08-10 0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직능본부장 유의동, 상황실장 오신환
김세연은 미래전략특위위원장 맡아

이미지 확대
창원 3·15민주묘지 참배
창원 3·15민주묘지 참배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9일 경남 창원 국립3·15민주묘지를 참배하고 있다. 유 전 의원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울산·경남 지역을 집중 방문한다.
창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은 9일 현역 의원 8명을 포함한 캠프 1차 인선을 완료하며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선대위에는 2017년 대선 전후로 유 전 의원과 함께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을 탈당, 바른정당·바른미래당·새로운보수당에서 활동했던 소장 개혁파 인사들이 다수 포진됐다.

유 전 의원의 ‘희망캠프’에는 유의동(3선)·김희국(재선)·강대식(이하 초선)·김병욱·김웅·김예지·신원식·유경준 의원이 현역으로 합류했다. 캠프 직능본부장과 종합상황실장은 바른정당 출신의 국민의힘 유의동 의원, 오신환 전 의원이 각각 맡았다. 오 전 의원은 캠프 실무 전반을 아우르는 역할을 한다.

대변인단에는 국민의힘 김웅 의원과 바른정당 출신의 민현주 전 의원, 이수희 변호사 등이 포함됐다. 시각장애인인 김예지 의원도 대변인단에 합류, 레드팀 역할인 ‘수석 쓴소리꾼’을 맡으며 장애인정책을 담당한다.

특보 단장에는 바른정당 출신 홍철호 전 의원, 홍보본부장에는 바른미래당 출신 김수민 전 의원이 임명됐다. 유 전 의원의 지역구를 물려받은 강대식 의원은 대외협력본부장, 김병욱 의원은 수행단장을 맡았다. 조직1·2·3본부장은 김희국 의원, 구상찬·김성동 전 의원이 각각 담당한다. 정책1본부장은 2017년 대선 때 유승민 당시 후보의 정책 공약을 담당한 이종훈 전 의원, 2본부장은 통계청장을 지낸 유경준 의원, 3본부장은 3성장군 출신의 신원식 의원이 임명됐다. 3선 출신의 김세연 전 의원은 미래전략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캠프에 합류했다.

지난 8일부터 2박 3일간 부산·경남을 돌며 당심 및 지역민심을 다지고 있는 유 전 의원은 이날 선대위를 출범시키며 본격 대선 행보에 나선 모습이다. 유 전 의원은 경남 진주상공회의소 간담회 전 기자들과 만나 이번 인선에 대해 “새누리당 시절부터 바른정당을 거쳐 통합까지 3년 넘는 기간 동안 ‘죽음의 계곡’을 같이 건넌 동지들”이라며 “국민의힘이 새로운 보수로 거듭나는 데 철학이나 의지가 분명한 사람들”이라고 자평했다.

박기석 기자 kisukpark@seoul.co.kr
2021-08-10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