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역위반 술자리’에 이어 또 악재…키움 송우현, 음주운전 적발

‘방역위반 술자리’에 이어 또 악재…키움 송우현, 음주운전 적발

손지민 기자
입력 2021-08-09 18:00
업데이트 2021-08-09 18: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송우현. 키움히어로즈 제공
송우현. 키움히어로즈 제공
키움 히어로즈 소속 프로야구 선수 송우현(25)이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가로수를 들이받은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지난달 방역수칙을 위반한 야구계 술자리 파문으로 프로야구에 대한 국민적 실망감이 큰 가운데 또다시 악재가 터진 것이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송씨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송씨는 지난 8일 오후 9시 41분쯤 음주운전을 하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가로수를 들이받았다. 사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의 음주 측정 결과 송씨의 혈중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0.08% 이상)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송씨 차량에 동승자는 없었다.

송씨는 송진우 전 한화 이글스 코치의 아들로 ‘야구 2세’로 주목받은 선수다. 2015년 키움(당시 넥센)에 입단한 송씨는 이번 시즌 1군 주전 외야수로 발돋움했다.

이번 사건으로 10일 후반기 재개를 앞둔 프로야구에 대한 팬들의 실망감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키움 소속 한현희와 안우진은 지난달 방역수칙을 위반하고 외부인과 술자리를 가져 징계를 받았다.

경찰 관계자는 “조만간 송씨를 불러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손지민 기자 sj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