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발끈한 황교안 “北의 ‘황교안 죽이기’가 21세기 일어나”

발끈한 황교안 “北의 ‘황교안 죽이기’가 21세기 일어나”

강병철 기자
입력 2021-08-09 17:09
업데이트 2021-08-09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기자회견에서 특검 수사도 요구
‘간첩’ 혐의 청주 활동가 관련

이미지 확대
황교안 미래통합당 전 대표가 1일 국회 소통관에서 제 20대 대통령 선거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2021. 7. 1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황교안 미래통합당 전 대표가 1일 국회 소통관에서 제 20대 대통령 선거 출마선언을 하고 있다.2021. 7. 1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국민의힘 대권 주자 중 하나인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는 지난해 총선에서 북한의 ‘황교안 죽이기’ 선거개입이 있었다며 발끈했다. 황 전 대표는 관련 특검 수사까지 요구했다.

황 전 대표는 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런 식의 황교안 죽이기가 21세기 대한민국에서 일어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간첩 혐의를 받는 청주 지역 활동가들은 북측으로부터 지난해 4·15총선 당시에 ‘반(反) 보수 투쟁’을 지시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황 전 대표는 “북한이 당시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과 황교안을 대상으로 공작을 했던 이유는 바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 세력을 두려워하고 있기 때문”이라면서 “북한의 타깃은 늘 자유민주 세력 궤멸이고 황교안 죽이기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총선에 대해 여론전을 추진하라고 지령을 내린 북한이 대선에 개입하지 않을 리가 있겠나”라며 국회 차원의 특검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 전 대표는 문 대통령을 향해 “북한의 제1야당 대표 죽이기 공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느냐”며 청주 지역 활동가들이 대선캠프 특보단으로 활동하게 된 경위에 대해서도 상세히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강병철 기자 bcka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