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동산 규제에 투자자 몰리는 오피스 시장, 초역세권 ‘DMC 스타비즈 해링턴타워’ 주목

부동산 규제에 투자자 몰리는 오피스 시장, 초역세권 ‘DMC 스타비즈 해링턴타워’ 주목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8-09 10:17
업데이트 2021-08-09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DMC 스타비즈 해링턴타워’ 투시도
‘DMC 스타비즈 해링턴타워’ 투시도
고강도 부동산 규제가 줄지어 시행되면서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오피스 시장으로 우회하고 있다. 규제 영향권을 벗어나 투자 진입 장벽이 높지 않은 데다 풍부한 수요가 확보된다면 향후 시세 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현재 아파트는 청약부터 세금, 대출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인 규제에 얽매여있다. 틈새 투자처로 주목받았던 오피스텔 역시 주거용으로 사용할 경우 주택 수 산정에 포함되는 등 규제에 발목이 묶였다.

이에 반해 오피스는 날로 높은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KB경영지주 금융연구소가 지난해 발표한 ‘2021 KB부동산 보고서(상업용편)’를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까지의 오피스 거래 건수는 전년 대비해 약 20%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침체 우려에도 오히려 거래량이 증가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다.

최근 1~2인 기업 창업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투자 가치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최근 분양하는 오피스가 주목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고양 향동지구에서는 ‘DMC 스타비즈 해링턴타워’가 선보인다. 시행은 대신도시플러스㈜가 맡으며, 효성중공업㈜과 진흥기업㈜이 시공한다. 고양시 향동공공택지지구 상업지역 5-1, 7-1블록에 총 1,416실, 상업시설 총 301호 규모다.

‘DMC 스타비즈 해링턴타워’는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의 2차 분양 물량이다. ‘DMC 스타비즈 향동지구역’은 지난해 하반기 단기간에 성공적인 분양을 기록한 업무시설로, 향후 ‘DMC 스타비즈 해링턴타워’와 함께 5개 블록에 달하는 랜드마크급 대단지 오피스 타운을 이루게 된다.

해당 단지는 초역세권 입지를 선점한다. 바로 앞에 고양선 향동지구역(예정)이 위치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의·중앙선 향동역, 수색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인 GTX-A 창릉역 개통 시 한층 넓은 교통망으로 비즈니스 환경도 우수해질 전망이다.

약 4만명 규모의 DMC, 약 2만 5,000명 규모의 향동지구, 창릉신도시가 가까워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입주 기업의 니즈에 맞게 공간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어 1인 기업과 스타트업에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소·중·대 회의실을 비롯해 입주사 업무 상황에 알맞은 다양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길을 끈다.

업무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유 커뮤니티 특화설계도 적용한다. 주요 회의와 세미나 등 다수 인원 수용이 가능한 대형 ‘회의공간’, 개인 샤워실이 준비된 ‘충전공간’, 업무 쾌적함을 위한 친환경 조경과 한강 조망 ‘옥상정원’, 업무 중 차 한 잔의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오픈 커뮤니티 공간’, 피로를 풀 수 있는 ‘캡슐호텔’ 등이 계획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