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건 못 참지] 하루 영양제만 9종...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는 옛말 건강 다이어트 뜬다

[이건 못 참지] 하루 영양제만 9종... 굶어서 빼는 다이어트는 옛말 건강 다이어트 뜬다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08-07 10:00
업데이트 2021-08-07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 “솔직히 다이어트는 80%가 식단 아닌가요? 더 먹을 순 없으니까….”

365일 1년 내내 다이어트 중이라는 회사원 이모(34)씨는 “20대 때는 며칠 굶어도 괜찮았었는데 이제 굶는 다이어트가 아예 불가능하다”면서 “살도 빼고 싶고 건강도 챙기고 싶다 보니 하루 챙겨 먹는 영양제와 건강기능식품이 9종”이라고 했다.

지나치게 많은 종류를 섭취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그는 “먹는 걸로 이 많은 영양을 다 채우려면 쉽게 살이 찌는 내 체질로는 절대 살은 못 뺄 것”이라면서 “무조건 굶기보다 신선하고 조리 과정이 짧은 단백질류 식품을 섭취하고 운동도 병행하면서 최대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고 있다”고 했다.

# 대학원생 신모(30)씨는 비타민 C 메가도스 요법과 함께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메가도스 요법은 적정 권장량의 100~200배에 달하는 비타민 C를 섭취하는 요법으로 신씨는 약 2주간의 다이어트 기간 식후 3회 비타민 C를 챙긴다.

신씨는 “몸에 쌓인 염증을 빼는데 비타민 C가 좋다고 해서 다이어트 기간에 메가도스 요법을 하고 있다”면서 “처음에는 뾰루지가 나는 등 명현현상(장기간에 걸쳐 나빠진 건강이 호전되면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반응)이 있었지만 피부 결이나 톤이 좋아지고 운동 후 피로도 빨리 풀리는 것 같다”고 했다.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매장에 기능별 건강기능식품이 진열되어 있다. CJ올리브영 제공
올리브영 명동 플래그십 매장에 기능별 건강기능식품이 진열되어 있다. CJ올리브영 제공
다이어트의 시작이 면역력 관리라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올여름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에 ‘건강 다이어트’ 바람이 불고 있다. 영양제를 통해 필요한 성분을 보충하면서 체중 감량과 신체 균형을 유지하려는 다이어터가 는 것이다.

CJ 올리브영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6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비타민’과 ‘슬리밍’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59%, 38% 증가, 같은 기간 건기식 전체 매출 신장률인 36%를 웃돌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오쏘몰 이뮨 멀티 비타민 미네랄
오쏘몰 이뮨 멀티 비타민 미네랄
4차 대유행 확산세가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여름휴가 시즌이 본격화하면서, 올여름엔 특히 다이어트 중에도 면역력 키우기에 집중하는 젊은 층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같은 기간 건기식 전체 매출을 살펴보면 이 기간 인기 상품 2위부터 5위까지는 영양 균형을 챙겨 주는 멀티 비타민과 체지방 감소 기능을 내세운 슬리밍 상품이 고루 이름을 올렸다.
세리박스 세리번 나이트 오아시스
세리박스 세리번 나이트 오아시스
지난해 인기 상품 상위 5개 중 4개가 모두 슬리밍 상품이었던 것과는 대비된다. 대표 인기 상품은 ‘오쏘몰 이뮨 멀티 비타민&미네랄’(비타민)과 ‘세리박스 세리번 나이트 오아시스’(슬리밍) 등이다.
센트룸 멀티비타민 포 우먼
센트룸 멀티비타민 포 우먼
올리브영 관계자는 “통상 여름 시즌 강세를 보였던 슬리밍과 함께 올해엔 비타민의 인기도 두드러지는 추세”라며 “어느 때보다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다이어트도 영양 균형을 챙기며 건강하게 하려는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