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비문’ 4선 오제세, 민주당 떠나 최재형 지지 선언

‘비문’ 4선 오제세, 민주당 떠나 최재형 지지 선언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8-06 15:21
업데이트 2021-08-06 15: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제세 전 의원 뉴스1
오제세 전 의원
뉴스1
4선을 지낸 오제세 전 의원이 6일 더불어민주당을 강하게 비판하면서 탈당을 선언한 후 국민의힘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공개 지지했다.

오제세 전 민주당 의원은 이날 “민주당의 정신이 서민정신이었는데 이번 정부 들어서 서민과 청년들이 더 힘들게 고통을 받게 됐다”고 민주당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폭등과 청년 일자리 축소 등으로 인해 민주당 본연의 서민을 위한 정치 보다 실정(失政)이 너무 많고 무능하고 무책임했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오 전 의원은 국민의힘에 입당할 것으로 알려졌다.

오 전 의원은 이날 국민의힘 최 전 감사원장 공개 지지선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최 전 원장에 전폭적 지지를 보내고 있는 정의화 전 국회의장 등 40명의 전직 의원들은 2차 지지 성명서를 통해 “정치적인 역량과 국정 소신으로 볼 때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로 가장 적합한 후보는 최재형뿐”이라며 “새로운 여정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성명서에 오 전 의원도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최재형 후보는 삶의 궤적에서 사람에 대한 지극한 사랑을 바탕으로 투철한 국가관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여실히 보여줬다”며 “감사원장 시절 원전의 보고 과정에서 의연하고 당당하게 사실을 감추려는 문재인 정권을 통렬히 비판한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성명에 이름을 올린 전직 의원들은 최 전 원장 대선캠프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오 전 의원은 청주부시장과 인천 행정부시장을 거쳐 노무현 전 대통령의 권유로 정계입문했다. 17대 총선에서 열린우리당 소속으로 충북 청주 흥덕갑에서 당선됐다. 이후 내리 4선을 지내다 지난 총선에서 컷오프돼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