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버진갤럭틱, 5억원에 일반인 우주관광 티켓 판매한다

버진갤럭틱, 5억원에 일반인 우주관광 티켓 판매한다

김정화 기자
입력 2021-08-06 11:37
업데이트 2021-08-06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이 11일(현지시간) 자신이 창업한 버진 갤럭틱의 우주비행선을 타고 고도 88.5㎞의 ‘우주’로 비상, 우주관광 시대를 열었다. 사진은 지구 중력이 거의 닿지 않는 극미중력 고도에 도달한 우주비행선 ‘VSS 유니티’ 안에서 유영을 만끽하는 브랜슨.  버진 갤럭틱 제공 로이터 연합뉴스
영국의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이 11일(현지시간) 자신이 창업한 버진 갤럭틱의 우주비행선을 타고 고도 88.5㎞의 ‘우주’로 비상, 우주관광 시대를 열었다. 사진은 지구 중력이 거의 닿지 않는 극미중력 고도에 도달한 우주비행선 ‘VSS 유니티’ 안에서 유영을 만끽하는 브랜슨.
버진 갤럭틱 제공 로이터 연합뉴스
영국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의 우주비행 성공에 힘입어 그의 우주관광 기업인 버진갤럭틱이 일반인 예매를 재개했다고 AFP 통신 등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부터 개시된 예매 최저가는 45만 달러(5억 1000만원)다. 2005∼2014년 당시 예매가(20만∼25만 달러)의 두 배 정도로 뛰어오른 가격이다. 당시 예매한 인원은 600명이었는데, 버진갤럭틱은 2014년 시험비행에서 인명사고가 난 후 티켓 예매를 중단했다.

이날 발표에서 마이클 콜글래지어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세계 사람들에게 우주의 놀라움을 선보이려고 한다”면서 “기업과 소비자에게 전례 없는 경험을 열어주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11일 버진갤럭틱 창업자인 브랜슨은 버진갤력틱의 우주비행기 ‘유니티’를 타고 시험비행에 성공해 라이벌인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보다 9일 앞서 우주관광의 서막을 올렸다. 브랜슨은 다음달 또다시 시험비행에 나서고, 이후 한 차례 더 시험비행을 치른 뒤 2022년 첫 상업비행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에 예매할 수 있는 좌석 종류는 1인용 좌석, 가족·친구·연인을 위한 다인용 좌석, 전체 좌석으로 나뉜다.

김정화 기자 cle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