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동물들도 얼음과 통수박으로 여름 나요…서울대공원 특별한 여름나기 눈길

동물들도 얼음과 통수박으로 여름 나요…서울대공원 특별한 여름나기 눈길

윤수경 기자
윤수경 기자
입력 2021-08-06 10:57
업데이트 2021-08-06 10: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럽 불곰은 통수박, 시베리아 호랑이는 얼음 수영장 제공

서울대공원이 유럽 불곰에게 통수박을, 시베리아 호랑이에게는 얼음 수영장을 제공하는 등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동물들의 특별한 여름나기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6일 서울대공원은 멸종 위기 동물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동물원 여름나기’ 행사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울대공원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지쳐 입맛이 떨어진 동물들의 더위 스트레스를 극복하기 위해 영양공급을 위한 특별식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대공원 관계자는 “동물들이 더위를 이겨내는 최고의 비법은 물과 얼음”이며 “제철 과일 등과 같은 특별식도 기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생닭 먹는 시베리아 호랑이
생닭 먹는 시베리아 호랑이 서울대공원 제공
더위에는 약한 시베리아 호랑이는 물을 좋아하는 습성을 고려해 수영장에 커다란 얼음을 띄워 물 온도를 낮추고 생닭을 물속에 던져 준다. 수영을 유도해 행동풍부화를 진행하기 위한 목적이다.

유럽 불곰에게는 통수박과 활어가 제공된다. 유럽 불곰은 하천이 있는 산림지대에 서식하는 종으로 강에 들어가 물고기를 잡는 자연적 습성이 있어 무더위 극복을 위해 수분과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수박과 활어를 물속에 풀어주어서 물고기 잡이를 통해 더위를 잊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다.
이미지 확대
수박 먹는 코끼리
수박 먹는 코끼리
아시아 코끼리에게는 체온을 낮추기 위해 커다란 수영장과 대형 얼음 과일, 수박 120kg를 띄워준다. 또한 당도 높은 파인애플과 종합과일세트를 제공한다. 아시아 코끼리는 거대한 얼음과일을 발로 깨고 물속에서 수박을 즐긴다.

바다사자 일종인 오타리아에게는 얼음 고등어를 제공한다.

서울대공원 관계자는 “동물들이 야생에서처럼 다양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먹이와 행동풍부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생활환경 또한 최대한 서식지와 유사하게 재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기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행복하고 생동감 넘치는 동물들과 함께 특별한 동물원 바캉스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