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메달 놓쳐 울음 터뜨린 15세 日소녀 무동 태운 동료들 “네가 챔피언”

메달 놓쳐 울음 터뜨린 15세 日소녀 무동 태운 동료들 “네가 챔피언”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8-06 07:32
업데이트 2021-08-06 07: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4일 도쿄 아리아케 스포츠파크에서 이어진 2020 도쿄올림픽 스케이트보드 여자 파크부 결선 도중 고난도 기술을 선보이려다 추락해 메달을 놓친 15세 소녀 오카모토 미수구(일본)가 울음을 터뜨리자 동료 선수들이 달려가 일으켜 세운 뒤 무동을 태우며 손뼉을 마주쳐 격려하자 오카모토가 두 팔을 벌려 관중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도쿄 AP 연합뉴스
지난 4일 도쿄 아리아케 스포츠파크에서 이어진 2020 도쿄올림픽 스케이트보드 여자 파크부 결선 도중 고난도 기술을 선보이려다 추락해 메달을 놓친 15세 소녀 오카모토 미수구(일본)가 울음을 터뜨리자 동료 선수들이 달려가 일으켜 세운 뒤 무동을 태우며 손뼉을 마주쳐 격려하자 오카모토가 두 팔을 벌려 관중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도쿄 AP 연합뉴스
선두를 달리던 일본 스케이트보더 오카모토 미수구(15)가 마지막 어려운 기술을 시도하다 실패하고 말았다. 4위로 메달을 놓친 이 어린 소녀가 낙심해 눈물을 떨구자 여러 선수들이 달려가 위로하며 그를 무동 태웠다. “네가 챔피언”이란 격려와 함께,

지난 4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스포츠 파크에서 이어진 2020 도쿄올림픽 스케이트보드 여자 파크 결선 막바지에 벌어진 감동적인 장면이었다. 물론 8일 막을 내리는 이번 대회에도 가슴 먹먹한 장면들이 많았다. 남자 높이뛰기에서 금메달을 나누기로 한 것이나 육상 경기 도중 넘어진 선수를 부축한 장면 등이 여럿 나왔다. 같은 날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8강전에서 물리친 터키 선수들이 펑펑 울음을 터뜨린 것이 산불로 국가적 재난을 당한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승리로 전달하려 했는데 패배하는 바람에 낙심한 탓이란 얘기를 듣고 나중에 터키 선수단 사무실을 찾아 위로하고 국내 누리꾼들이 묘목 보내는 캠페인을 벌인다는 소식도 있었다.

하지만 열다섯 어린 소년이 낙담하자 동료들이 일으켜 세운 뒤 무동을 태우고 격려하는 모습은 대회 최고의 장면으로 꼽기에 손색이 없었다.??

역시나 많은 이들의 찬사가 쏟아졌다. 오카모토가 “내 마음 속의 넘버원”이라거나 “내가 여지껏 올림픽에서 봐왔던 올림픽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한 장면이다. 그들이야말로 대회 자체를 즐기는 것처럼 보이며 노력하고 페어플레이를 하며 다른 이를 존중한다는 올림픽의 정수를 잘 드러냈다”는 등의 칭찬이 이어졌다.

무엇보다 나이 어린 오카모토가 대회 내내 최고 난도 기술로 손꼽히는 ‘실키 스무드 540’을 선보인 점을 높이 사는 누리꾼도 있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