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李·李’ 부인들은 호남 바람 잡네

‘李·李’ 부인들은 호남 바람 잡네

기민도 기자
입력 2021-08-05 21:04
업데이트 2021-08-06 0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명 배우자 김혜경씨
故김홍빈 분향소 등 4차례 호남 방문
전북도당서 당원·지지자들과 간담회

이낙연 배우자 김숙희씨
거침없는 스킨십으로 ‘호남특보’ 역할
6월부터 봉사활동 등 9주째 호남 찾아
5일 오후 광주 서구 염주체육관에 마련된 산악인 김홍빈 대장 분향소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지사 부인 김혜경 씨(왼쪽)와 이낙연 전 대표 부인 김숙희 씨가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5일 오후 광주 서구 염주체육관에 마련된 산악인 김홍빈 대장 분향소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지사 부인 김혜경 씨(왼쪽)와 이낙연 전 대표 부인 김숙희 씨가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이낙연 전 대표 배우자들이 매주 민주당의 중심인 호남을 찾아 민심 잡기 경쟁을 이어 가고 있다. 2017년 대선 당시 문재인 후보의 배우자인 김정숙 여사가 호남에 상주하며 ‘반문(반문재인) 정서’를 누그러뜨리고 표심을 사로잡은 ‘모델’을 두 후보 캠프가 참고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지사 배우자인 김혜경(왼쪽)씨는 5일 광주 염주체육관에 마련된 실종 산악인 김홍빈 대장 분향소를 방문해 추모했다. 이후 김씨는 민주당 전북도당에서 지지자들과 만나고, 청년·여성위원회 소속 당원들과 간담회를 하며 이 지사를 물밑 지원했다. 김씨는 6일에도 익산 지지자들과 간담회를 이어 간다. 이 지사가 경기지사 일로 운신의 폭에 한계가 있는 만큼 김씨가 호남의 바닥 민심을 챙기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 김씨의 이번 호남행은 지난달 14일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목포 장인상 조문, 지난달 24일 1박 2일 광주 방문, 지난달 29일 2박 3일 광주·전남 지역 방문에 이어 네 번째다. 그동안 김씨는 주로 5·18 등 민주화 거점 및 역사 공간 등을 방문해 왔다.

이 전 대표 배우자인 김숙희(오른쪽)씨는 ‘호남특보’로 불리며 9주째 호남을 찾고 있다. 김씨는 이날 광주 대인시장 ‘해뜨는 식당’에서 음식을 만드는 봉사활동을 진행한 후 김 대장 분향소를 방문해 추모했다. 이후 광주에서 이 전 대표를 돕는 지지자들을 만나 간담회 등을 이어 갔다. 전북이 고향인 김씨는 6일에는 익산에서 배식 봉사를 한 뒤 당심·민심을 잡기 위한 비공개 일정을 소화한다. 김씨는 지난 4월부터 비공식적으로 호남을 찾고, 6월부터는 1주에 2~3일씩 호남에 상주하며 봉사활동 등을 이어 가고 있다. 김씨는 적극적이고 거침없는 스킨십으로 이 전 대표의 엄중한 이미지를 보완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호남 출신인 정세균 전 국무총리의 배우자인 최혜경씨도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 동안 광주에 머물며 정 전 총리의 선거운동을 도왔다. 최씨는 노인과 여성 등 사회적 약자, 종교계, 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민심을 챙겼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2021-08-06 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