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탈당’ 윤상현 등 37명 슬그머니 돌아왔다

‘탈당’ 윤상현 등 37명 슬그머니 돌아왔다

황비웅 기자
황비웅 기자
입력 2021-08-05 21:04
업데이트 2021-08-06 01: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 1년 5개월 만에 국민의힘으로 복당
“눈보라 맞서는 이름 없는 셰르파 될 것”

이미지 확대
윤상현 의원
윤상현 의원
지난해 3월 총선 공천 배제에 불복해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을 탈당했던 윤상현 의원이 1년 5개월 만에 국민의힘으로 복당했다. 이로써 지난해 총선 ‘탈당파 4인’인 홍준표, 윤상현, 권성동, 김태호 의원이 모두 당으로 돌아왔다. 국민의힘의 국회 의석수는 103명으로 늘어났다.

국민의힘은 5일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윤 의원을 비롯해 이은재, 정태옥, 곽대훈, 이현재, 송영선 전 의원 등 총 37명의 일괄 복당을 의결했다. 4선인 윤 의원은 지난해 공천 배제 결정에 반발해 탈당한 뒤 인천 동구미추홀을에서 무소속으로 당선됐다. 윤 의원은 18대 총선에서 인천 남을에서 당선된 뒤 19, 20대 총선에서도 내리 당선됐다. 수도권에서 무소속 후보가 두 번 연속 당선된 것은 윤 의원이 유일하다. 이은재, 정태옥, 곽대훈, 이현재 전 의원 등도 지난해 총선에서 공천받지 못하자 탈당해 무소속으로 출마했지만 모두 고배를 마셨다.

윤 의원은 이날 복당 의결 후 페이스북을 통해 “그동안 가시밭길을 건너올 수 있었던 근간은 신의와 보은의 정치였다”면서 “끝까지 그 신념이 가리키는 곳을 향해 전진해야 한다 생각했고, 그 믿음을 따라 친정으로 돌아왔다”고 복당 소감을 전했다. 이어 “국민의힘을 위해 ‘쉴 틈 없는 마부’가 되어 무거운 짐을 지고, 모진 눈보라에 맞서 앞장서는 ‘이름 없는 셰르파’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민의힘은 이날 언론 대응을 총괄하는 미디어대책특위 위원장에 윤두현 의원을, ‘나라다운나라만들기 국민소통특위’ 위원장에 정미경 최고위원을 각각 임명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21-08-06 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