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윤석열 ‘쩍벌’ 개선되면 오히려 호재…적응력 빨라”

이준석 “윤석열 ‘쩍벌’ 개선되면 오히려 호재…적응력 빨라”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8-04 10:34
업데이트 2021-08-04 1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언어도 정제되고 있다”

화제가 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쩍벌’ 자세. 국회사진기자단
화제가 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쩍벌’ 자세.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쩍벌’ 습관과 관련해 “뉴스(거리)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쩍벌이 개선되는 방향으로 간다면 국민들이 ‘저게 참 고쳐지지 않는 건데 고치기 위해 노력하는 구나’라는 걸 뉴스로 삼을 것이고 오히려 호재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에 대해 “적응력이 누구보다 빠르다. 갈수록 언어가 정제되어 가는 느낌이 있다”며 “다만 지금은 정책적 소신을 밝히는 중에 정치적이지 못한 언어로 약간 비판받는 경우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윤 전 총장 측에서 국민과 소통하는 과정 중에 적응해 가야 할 방향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가 대선후보 검증단장으로 윤 전 총장과 악연이 있는 김진태 전 의원을 검토하면서 윤 전 총장 견제용 아니냐는 시선을 받는 데 대해선 “제가 이간질하려는 건 아니다”라며 “가장 좋은 반론 사례가 장제원 의원”이라고 말했다.

장 의원은 법사위 소속으로 윤 전 총장의 검찰총장 인사청문회 때 ‘저격수’ 역할을 했지만, 현재는 캠프 상황실장으로 윤 전 총장을 돕고 있다. 김 전 의원도 인사청문회 당시 법사위원으로서 할 일을 했을 뿐이라는 것이 이 대표의 설명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