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등굣길 아이들에게 매일 빵 나눠준 ‘아재’, LG의인상 수상

등굣길 아이들에게 매일 빵 나눠준 ‘아재’, LG의인상 수상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8-02 14:56
업데이트 2021-08-02 14: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5인의 LG의인상 수상자 발표

등굣길 아이들에게 무료로 빵을 나눠 준 김쌍식씨.  LG그룹 제공
등굣길 아이들에게 무료로 빵을 나눠 준 김쌍식씨.
 LG그룹 제공
등굣길 아이들에게 무료로 빵을 나눠 주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미용 봉사를 하고, 익사 위기에 빠진 이웃을 직접 구해 낸 이들이 2일 ‘LG의인상’을 수상했다.

LG복지재단에 따르면 경남 남해군의 한 초등학교 주변에서 빵집을 운영하는 김쌍식(47)씨는 1년 3개월째 등굣길 학생들에게 공짜 빵을 제공하고 있다. 매일 오전 5시 30분부터 준비에 나서 70~100여개의 빵을 가게 앞 선반에 내놓고 있다. 그는 남해에 위치한 장애인 복지시설, 자활센터 등에도 매주 빵을 나눠 주고 있다. 한 해 동안 10여개 단체에 2000만원어치가 넘는 빵을 기부했다. 동네에서는 김쌍식씨를 ‘빵식이 아재’라는 별명으로 부르고 있다. 그는 “어릴 때 힘들게 자라서 그런지 주변 사람들이 나처럼 배고프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빵 봉사를 시작했다”면서 “조금 더 일찍 일어나 조금 더 많이 빵을 구우면 된다”고 말했다.

울산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김연휴(48)씨는 군 복무 중이던 1993년 강원 홍천군의 고아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28년간 미용 봉사를 이어 오고 있다. 매주 네 곳의 중증 장애인 거주시설 및 요양병원 등을 방문해 4000명이 넘는 이웃들의 머리를 무료로 손질해 줬다. 그는 “내가 가진 기술로 그들이 행복할 수만 있다면 평생 봉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28년간 미용 봉사를 해 온 김연휴씨.  LG그룹 제공
 28년간 미용 봉사를 해 온 김연휴씨.
 LG그룹 제공
이동근(46)씨는 지난달 12일 경남 함안군 광려천 둑길을 지나던 도중 초등학생 세 명이 하천에서 허우적대고 있는 것을 목격하고 곧바로 물속에 뛰어들어 5분 만에 차례로 세 명을 모두 구조했다. 과거 해병대 수색대에서 복무했던 소윤성(30)씨는 지난 6월 30일 제주 건입동 산지천 인근에서 초등학생 한 명이 바다로 떠밀려 가는 장면을 목격하고는 물속에 뛰어들어 아이를 구해 냈다. 인천서부소방서의 최진헌(39) 소방장은 지난 6월 25일 퇴근하던 도중 서울 성산대교 인근에서 한강에 빠진 50대 남성을 발견하고는 25m를 헤엄쳐 생명을 구해 낸 공로를 인정받아 LG의인상을 수상했다.

LG의인상은 고 구본무 전 LG그룹 회장의 뜻을 반영해 2015년 제정됐다. 현재까지 누적 수상자는 157명이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