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윤 삼양그룹 회장 “핵심사업 재편·실행력 제고로 위기 극복”

김윤 삼양그룹 회장 “핵심사업 재편·실행력 제고로 위기 극복”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08-02 13:52
업데이트 2021-08-02 13: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불확실성이 심화하는 시대에 대응하고자 핵심 사업 재편과 실행력 제고에 주력하겠다는 경영방침을 밝혔다. 미래 사업 비전으로는 영양관리·의료 사업과 친환경 분야 등을 강조했다.
김윤 삼양그룹 회장. 삼양홀딩스 제공
김윤 삼양그룹 회장. 삼양홀딩스 제공
김 회장은 2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1년 그룹 조회’에서 “불확실성이 심화되는 뉴노멀 시대에 대응하려면 핵심 사업 재편과 실행력 제고에 주력해야 한다”며 ‘비전 2025 실행력 제고’, ‘디지털 혁신 지속’, ‘신HR(인사) 제도의 정착’ 등 현재의 위기 대응과 중장기 성장을 위한 경영 방침 세 가지를 제시했다.

비전 2025는 삼양그룹의 중장기 성장전략이다. 2025년까지 자산의 30%를 글로벌 시장에서 운영하고 이익의 60% 이상을 스페셜티(고기능성) 제품에서 창출하는 등 사업 구조 고도화를 통한 질적 성장이 주요 내용이다.

김 회장은 “스페셜티 사업 강화를 위해 뉴트리션(영양관리), 메디컬(의료), 퍼스널 케어 사업 규모를 확대해 헬스 앤 웰니스(Health & Wellness) 분야를 집중 육성해야 한다”면서 “생분해성 플라스틱 원료 ‘이소소르비드’의 성공적 상용화와 재활용 사업 구체화 등으로 친환경 분야 진출을 가속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