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주서 예고된 쥴리벽화 제작 중단된 듯

청주서 예고된 쥴리벽화 제작 중단된 듯

입력 2021-08-02 11:44
업데이트 2021-08-02 19: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림 그리던 컨테이너 벽면 흰색판 철거된 상태

쥴리 벽화 제작이 중단된 것으로 보이는 청주시 내수읍의 한 컨테이너 벽면. 연합뉴스
쥴리 벽화 제작이 중단된 것으로 보이는 청주시 내수읍의 한 컨테이너 벽면. 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내 김건희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이른바 ‘쥴리 벽화’가 서울 종로에 이어 충북 청주에서도 그려지다가 사라진 것으로 확인됐다.

 2일 경찰과 충북도에 따르면 ‘친일파청산’이라는 닉네임을 쓰는 네티즌은 지난달 31일 트위터에 ‘조만간 청주 쥴리의 남자 벽화 그립니다. 전국적으로 난리가 날 것 같다 예감에’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사다리에 올라가 그림을 그리는 장면도 함께 공개했다. 하지만 정확한 위치 등은 밝히지 않았다.

 그림이 그려진 곳은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에 위치한 컨테이너 벽면으로 파악됐다. 그런데 2일 오전 그림이 그려졌던 벽면의 흰색 판이 뜯겨나간 것을 충북도 와 경찰 등이 확인했다. 그림 제작이 왜 중단됐는지 등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경찰은 그림을 예고한 네티즌과 그림을 그리는 사진속 인물이 다른 사람인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그림을 예고한 네티즌에게 직접 확인은 못했지만 현재로선 그림을 중단 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 사람의 행동이 범죄와 무관해 더 이상의 추가 확인은 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만약 그림이 등장할 경우 진보와 보수간 충돌이 우려돼 계속 예의주시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