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쫄깃한 슛오프, 너무 재밌죠?”… 긴장마저 즐긴 김민정

“쫄깃한 슛오프, 너무 재밌죠?”… 긴장마저 즐긴 김민정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21-08-01 20:40
업데이트 2021-08-02 01: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9년 만에 여자 사격에서 깜짝 은메달
시력 0.3 핸디캡에도 “정신력이 중요”

이미지 확대
김민정, 권총 사격 깜짝 ‘은메달’ 연합뉴스
김민정, 권총 사격 깜짝 ‘은메달’
연합뉴스
“너무 재밌었어요. 저는 시합할 때 보면 상황을 재밌게 만드는데 이번에도 결선 후 슛오프를 했으니까요. 국민이 보기에 쫄깃하지 않았을까요.”

1일 도쿄올림픽 여자 25m 권총 은메달리스트인 김민정(24·KB국민은행)의 통화 목소리는 매우 밝았다. 지난달 30일 일본 도쿄 아사카 훈련장에서 열린 여자 25m 권총 결선에서 슛오프 끝에 은메달을 딴 데 대한 아쉬움은커녕 메달을 땄다는 그 자체의 기쁨만 가득했다.

도쿄올림픽 사격에서 유독 한국의 메달 소식은 들리지 않았다. 이렇게 사격이 마무리될까 싶었을 때 김민정의 은메달 소식이 들렸다. 특히 여자 권총 올림픽 메달은 2012년 런던올림픽 김장미의 금메달 이후 9년 만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다. 김민정은 “노메달이면 가뜩이나 비인기 종목이라 더 주목을 받지 못하게 되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이렇게 조금이나마 사격을 알릴 수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민정은 중평중 1학년 당시 사격에 입문해 2015년 12월 KB국민은행 손상원 감독의 눈에 띄어 고교 졸업장을 받기도 전에 입단했다. 그의 시력은 0.3으로 동그란 안경을 쓰고 경기에 나서는 모습이 눈에 띈다.

하지만 김민정은 “저 멀리 표적을 보고 쏘는 게 아니라 조준선을 보고 쏘는 것이라 다시 말해 팔을 뻗었을 때까지의 거리만 잘 보면 되는 것”이라며 “사격에서 제일 중요한 점은 정신력”이라고 강조했다.

자신을 ‘집순이’라고 소개한 김민정은 당분간 집에서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보며 푹 쉰 뒤 3년 후 파리올림픽에서 10m와 25m 2관왕에 도전할 것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그는 “총 쏘는 게 너무 재밌다. 나에게 사격은 일이 아니라 가장 좋아하는 것”이라고 밝은 목소리로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21-08-02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