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인공지능의 성능은 어떻게 평가할까?

인공지능의 성능은 어떻게 평가할까?

이경우 기자
입력 2021-07-31 09:07
업데이트 2021-07-31 09: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 업스테이지와 국어정보화 아카데미 개최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원장 이석재)은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와 8월 2~3일 ‘2021 여름 국어정보화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인공지능 성능 평가-클루(KLUE) 벤치마크 데이터의 이해와 활용’을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어 자연어 이해 평가 데이터 세트인 ‘클루’를 제작하고 지휘한 PM과 제작 참여 인원이 직접 강연에 나선다. 클루 데이터 세트에 대한 소개와 벤치마크 데이터 제작, 클루 리더보드 활용 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 누리집(https://ilis2.yonsei.ac.kr)을 통해 7월 31일까지 사전 등록을 받고 있다. 한국어 인공지능의 성능 평가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체 강연은 줌과 유튜브를 통해 동시에 진행되며, 참가자에게는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 아카데미는 국어정보화와 관련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연세대 언어정보연구원은 한국어를 비롯한 여러 언어를 정보화하며, 언어 정보 도구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업스테이지는 인공지능 전문 스타트업으로 최근 한국어 자연어 이해 평가 데이터 세트인 클루를 공개했다.

연세대 제공
연세대 제공
이경우 전문기자 w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