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소년들, 인디그라운드에서 독립영화 공부해요

청소년들, 인디그라운드에서 독립영화 공부해요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1-07-28 10:44
업데이트 2021-07-28 10: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편 영화 온라인 상영하고 교육 자료도 무료로 받아

영화진흥위원회는 청소년들이 독립영화를 통해 영화를 공부할 수 있도록 독립영화 플랫폼 인디그라운드(www.indieground.kr)에서 교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독립영화 중 29편의 ‘청소년 추천 독립영화’를 선정하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게임을 떠나지 못하는 유저들의 이야기로 이 시대 청년의 모습을 살펴본 ‘내언니전지현과 나:디 온택트’(2020), 남한으로 건너간 아들을 찾는 전화를 받게 된 정은의 이야기를 다룬 ‘여보세요’(2018), 아버지 묘 이장을 위해 모인 5남매의 모습으로 남녀평등이 지니는 가치를 되묻는 ‘이장’(2019),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애니메이션 ‘A Parallel Line of The Ocean’(2020)을 비롯해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여러 장르 영화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고, 관련 교육 자료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자료는 수업에서 활용 가능한 영화 예고편과 포스터, 스틸사진 등이 포함된다. 이밖에 영화의 주제를 반영한 교육 활동을 안내하는 교사용 자료, 학생용 활동지도 제공한다. 감독 코멘터리 영상으로 영화에 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했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