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이낙연 보다 이재명이 편한 상대…박용진도 위력적”

이준석 “이낙연 보다 이재명이 편한 상대…박용진도 위력적”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7-27 07:27
업데이트 2021-07-27 08: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세훈 출마는 거의 불가능”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나오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2021. 7. 22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나오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2021. 7. 22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대선 상대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보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편하다고 평가했다.

이 대표는 26일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서 고정패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이낙연 후보와 이재명 후보 어느쪽이 더 편하다고 보느냐”고 묻자 “이재명 후보 쪽이 편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런 말 하면 이재명 캠프에서 성명 내고 이러더라”며 그렇다는 말이니 신경쓰지 말아달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여권 주자 중 박용진 후보를 높이 평가하는 것에 대해선 “후보가 됐으면 위력적인 사람이라고 보는 것”이라며 “늘상 저쪽에서 유승민 의원을 지목하는 것과 비슷한 의미”라고 했다.

이재명 지사의 ‘백제’ 발언으로 여권 주자들 사이에 난타전이 벌어지고 있는 일에 대해선 “발언을 들여다보면 이재명 지사가 오해를 살 부분도 있었고 억울할 부분도 있겠지만 어떤 지역 정체, 이런 걸로 사람을 묶는 행위 자체에 대해선 이제는 정치인들이 반사적으로 거부감을 느껴야 된다”고 주문했다.

따라서 “지역과 대망론, 이런 것을 엮는 건 큰 틀에서는 위험하다”며 이 지사에게 충고했다.

이 대표는 ‘이준석이 오세훈을 띄우려고 한다는 음모론, 플랜B로 오세훈을 준비 중이다’라는 추측에 대한 질문을 받자 “오 시장은 가장 최근에 큰 선거를 이긴 분으로 그분의 출마 가능성을 저는 굉장히 낮게, 거의 불가능에 가깝게 본다”고 일축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언급이 된다는 건 흥행요소 쪽으로 나쁘지 않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오 시장이 8월 경선 그 버스에 탈리는 없고, 나온다면 확정된 뒤 후보가 바뀌는 경우인데 그건 진 선거라는 말이다”면서 “진 선거에 누가 나오려고 하겠는가”라며 거듭 오 시장이 등판하진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그런 상황은 호사가들의 이야기, 재미를 돋우는 이야기 정도다”면서 “오 시장쪽에서도 그런 의지를 밝히는 걸 들어본 적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