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곽상도 “문 대통령 사위 취업 특혜 여부 조사 촉구”

곽상도 “문 대통령 사위 취업 특혜 여부 조사 촉구”

임송학 기자
임송학 기자
입력 2021-07-26 17:26
업데이트 2021-07-26 17: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항공업 경력 없는 서모씨 타이이스타젯 전문이사 취업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은 26일 “항공업 경력이 없는 문재인 대통령 사위 서모씨가 어떻게 타이이스타젯의 ‘전무이사’로 취업할 수 있었는지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타이이스타젯은 이스타항공 횡령·배임 사건으로 구속된 무소속 이상직 의원이 창업한 이스타항공과 합작을 추진하던 태국 항공사다.

이 사건 고발인 신분인 곽 의원은 이날 전주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타이이스타젯 대표이사가 회사 메일을 통해 연락이 와 서씨를 채용했다고 설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곽 의원은 이어 “공개채용도 아닌데 이 회사를 어떻게 알고 지원한 것인지, 그 과정에서 특혜가 없었는지 등에 대한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고 수사를 촉구했다.

곽 의원은 또 “이스타항공 회생 절차에서 발표된 보고서를 보면 회사는 2017년 이스타젯에어서비스에 대해 71억원 상당의 외상 채권을 설정했다”며 “하지만 이스타항공은 이 외상 채권을 ‘회수 불능’으로 보고 손실 처리했다”고 설명했다.

증발한 71억원이 고스란히 타이이스타젯 자본금으로 들어갔을 것이라는 게 곽 의원의 추정이다.

곽 의원 측은 “수사 과정에서 유심히 들여다봐야 할 부분을 수사팀에 전달한 것으로 안다”며 “대통령 사위와 관련한 의혹에 대한 진실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