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도쿄올림픽서 괴력 장타 못본다…디섐보 확진

도쿄올림픽서 괴력 장타 못본다…디섐보 확진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7-25 17:50
업데이트 2021-07-25 17: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본 출국 앞두고 받은 검사서 양성 반응
미국 남자 골프 대표팀, 리드 대체 발탁

이미지 확대
브라이슨 디섐보. AP 연합뉴스
브라이슨 디섐보. AP 연합뉴스
2020도쿄올림픽 남자 골프 미국 대표로 출전하려던 ‘장타왕’ 브라이슨 디섐보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도쿄행이 불발됐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와 미국골프협회는 25일 디섐보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알리며 “패트릭 리드가 대신 올림픽에 출전한다”고 발표했다. 디섐보는 일본 출국 직전 받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

PGA투어를 대표하는 장타자인 디섐보는 지난해 US오픈 우승 포함 PGA투어 통산 8승을 거둔 선수다. 미국은 욘 람(스페인)과 세계 1위 시소 게임 중인 더스틴 존스가 올림픽 불참을 선언하며 저스틴 토마스, 콜린 모리카와, 잰더 쇼플리, 디섐보로 대표를 꾸렸었다.

세계 6위 디섐보의 이탈로 남자 골프 세계 랭킹 10위 이내 선수 중 2위 존슨, 7위 브룩스 켑카, 8위 패트릭 캔틀레이(이상 미국), 9위 루이 우스트히즌(남아공), 10위 해리스 잉글리시(미국) 등 6명이 도쿄올림픽에 불참하게 됐다.

디섐보는 “미국을 대표하는 것은 나에겐 큰 의미이고 굉장한 명예였다”며 “지금부터는 회복하는 데에 집중해 다시 대회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생각”이라고 말했다. 리드는 “브라이슨이 얼마나 속상할 것인지 잘 알고 있다”며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했다. 도쿄올림픽 남자 골프는 29일부터 나흘간 일본 사이타마의 가스미가세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도쿄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