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대통령 “언제 백신을 맞게 될지’ 예측할 수 있게 할 것”

文대통령 “언제 백신을 맞게 될지’ 예측할 수 있게 할 것”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7-19 23:19
업데이트 2021-07-19 2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2021.07.19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2021.07.19
문재인 대통령은 “힘들어도 방역 조치를 준수하는 대다수의 선량한 국민을 위해서라도 방역 조치 위반행위에 대해 단호하고 엄정한 책임추궁이 불가피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19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방역 조치를 준수하는 데 누구도 예외나 특권이 있을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코로나19 델타형 변이 바이러스 확산 우려에서 8000명(주최 측 추산)이 운집한 대규모 도심집회를 강행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을 겨냥한 발언으로 보인다.

민주노총은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일대에서 대규모의 전국노동자대회를 열었다. 집회 이후 참가자 중 3명이 지난 16~17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날 방역법 위반 혐의로 민주노총을 수사 중인 서울지방경찰청은 “25명에 대해 내사에 착수해 이 중 23명을 입건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국민과 의료진, 방역 종사자들의 희생에 감사를 표시하며 “어려울수록 서로를 격려하고 단합하는 것이 절실한 때”라고 강조했다.

“40대 이하 국민 백신 접종 계획 조속히 마련”
이날 문 대통령은 “백신 물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과 함께 40대 이하 국민에 대한 백신 접종 계획도 조속히 마련하겠다”며 “‘내가 언제 백신을 맞게 될지’ 예측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또 문 대통령은 “정부는 철저한 방역과 함께 백신 접종 속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이어 “오늘부터 고3 수험생들과 교직원들에 대한 1차 접종이 시작된다”며 “이번 주에 50대 사전예약도 마무리 짓게 된다”고 설명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