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원도시 태백에서 은하수 만나기

고원도시 태백에서 은하수 만나기

손원천 기자
손원천 기자
입력 2021-07-19 17:57
업데이트 2021-07-19 17: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태백시, 열대야 없는 여름밤의 ‘은하수 투어’ 추진

이미지 확대
함백산 정상에서 만난 은하수. 리에또 제공.
함백산 정상에서 만난 은하수. 리에또 제공.
열대야가 없는 고원도시 강원 태백시가 ‘은하수 투어’ 등 여름도시 브랜드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태백시가 추천한 은하수 투어 장소는 모두 7개소다. 빛공해지수 0.87의 함백산(1573m)을 비롯해, 오투리조트(996m), 탄탄파크(742m), 당골광장(865m), 추전역(851m), 스포츠파크(812m), 용연동굴(890m) 등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평균 해발고도 902m로 국내 도시 중 가장 높고 빛공해지수가 낮아 별 관측에 최적지”라며 “코로나19 시대의 소규모, 소도시 여행 패턴에도 잘 맞는 곳”이라고 말했다.

7개소는 모두 차량으로 접근할 수 있어 안전하게 별을 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은하수 여권’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장소별 은하수 사진과 스탬프 인증 등으로 여권을 완성하는 이벤트다. 은하수 전문 사진작가를 초빙해 별 사진 촬영법 등 강연도 벌일 예정이다. 태백시청 누리집(www.taebaek.go.kr) 참조.

한국에서 은하수를 관찰하기 좋은 시기는 7월말~8월 둘째 주다. 그믐날(8월 8일) 가장 선명하고, 전후 일주일이 사진 찍기에 좋은 시기다.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손원천 기자 angler@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