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마트원예 및 치유체험 과정 개강

스마트원예 및 치유체험 과정 개강

한찬규 기자
입력 2021-07-19 17:01
업데이트 2021-07-19 17: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1 경북농민사관학교 스마트원예 및 치유체험 과정 입학식
2021 경북농민사관학교 스마트원예 및 치유체험 과정 입학식
계명문화대가 지난 14일 보건관 세미나실에서 경북농민사관학교 조흥구 학교장 및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1 경북농민사관학교 스마트원예 및 치유체험 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경북농민사관학교가 주관하고 계명문화대학교가 교육을 진행하는 이번 스마트원예 및 치유체험 과정은 스마트원예와 치유농업 및 복지원예 등의 농업교육을 통해 융복합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명문화대학교는 경상북도 농업인과 창업 희망자 22명을 대상으로 대학 원예관 등에서 스마트원예, 복지원예, 치유원예, 농가소득 체험 및 상품제작 등을 중심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주 총 88시간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트원예와 치유원예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농업분야로 이번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농업 이외의 부가수익 창출로 농가소득증대는 물론이고 더 나아가 유휴 인력의 고용창출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북농민사관학교 조흥구 학교장은 “디지털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미래 농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농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 연구하여 새로운 농업부분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은 “스마트원예 및 치유체험 과정을 통해 노후화된 농촌의 현실에 새로운 기술을 입히고 부가수익을 올려 농가에 큰 도움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교육생들도 이번 교육을 통해 밝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