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역 꼼수·오승환법 비웃듯 吳 발탁… 팬 무시하는 야구판

방역 꼼수·오승환법 비웃듯 吳 발탁… 팬 무시하는 야구판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7-18 20:24
업데이트 2021-07-19 01: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거짓말 의혹에 KBO 올스타전 취소 위기

키움 2명·한화 2명 외부인 3명과 접촉
“선수 1명이 백신 맞고 따로 만나” 해명
방역당국 조사결과 6분간 한 번에 모여


키움 한현희, 김경문호서 자진 하차
‘오승환법’ 당사자 오승환 승선 논란

NC 다이노스로부터 시작된 프로야구 방역수칙 위반 파문이 키움 히어로즈와 한화 이글스까지 번지면서 논란이 뜨겁다. 방역 당국이 해당 선수들을 방역 위반 혐의로 과태료 처분을 내리면서 프로야구는 중대 위기에 놓였다.

한국야구위원회(KBO) 관계자는 18일 “방역 당국의 조사 결과를 지켜보고 키움과 한화 선수에 대한 상벌위원회를 면밀히 검토해 필요하다면 해야 한다”고 밝혔다. 전날 해당 선수들의 방역 위반 사항이 확인돼 키움과 한화가 KBO 클린베이스볼 센터에 정정보고한 데 따른 후속조치다.

키움 선수 2명, 한화 선수 2명은 NC 방역 위반 파문의 당사자인 외부인 2명과 서울의 한 호텔에서 술자리를 가졌다. 지난해까지 현역으로 뛰었던 은퇴 선수가 자리를 주선했다. 당초에는 키움과 한화 선수가 따로따로 외부인과 있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키움과 한화 선수 1명이 백신접종을 마쳐 방역수칙 위반은 아니다. 방역 당국은 6분간 한화와 키움 선수가 한 자리에 있던 것으로 파악했다. 결국 강남구는 백신 접종자를 제외한 5인에 대해 과태료 처분을 내렸다.

프로야구 선수들이 방역 위반도 모자라 거짓말까지 한 것이 알려지면서 여론은 싸늘하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24일 올스타전을 강행하는 것이 맞느냐는 지적도 나온다.

KBO 관계자는 “감염병 확산 상황을 확인하면서 올스타전 개최 여부를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취소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려운 상태다.

수칙을 위반한 키움 한현희는 “올림픽에서 응원의 박수를 받을 자격이 없다”면서 태극마크를 반납했다. 그러나 대체 선수로 발탁된 오승환(삼성 라이온즈)을 놓고도 또 논란이 이어졌다.

대한체육회가 지난해 7월 음주 운전이나 불법도박으로 1000만원 이하 벌금형을 받은 스포츠 지도자·선수 등이 2년간 태극마크를 달 수 없게 했기 때문이다. 이른바 ‘오승환법’이다.

오승환법의 당사자인 오승환은 사건이 5년이 지나 적용을 받지 않지만 여론의 시선은 곱지 않다. 김경문 대표팀 감독은 이날 고척돔에서 열린 대표팀 훈련 둘째 날 “일단 오승환을 제1 마무리로 생각하고 있다”며 오승환을 품고 가겠다는 뜻을 분명하게 밝혔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1-07-19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