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최재형 측 김영우, 윤석열 엄호…“與 기다렸다는듯 中과 협공”

최재형 측 김영우, 윤석열 엄호…“與 기다렸다는듯 中과 협공”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7-18 22:37
업데이트 2021-07-18 22: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NS에 “민주당의 尹 후보 비판 개탄”

이미지 확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5일 서울 종로구 경희궁길 반기문재단에서 반 전 UN 사무총장을 예방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2021. 7. 15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5일 서울 종로구 경희궁길 반기문재단에서 반 전 UN 사무총장을 예방한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2021. 7. 15 김명국 선임기자 daunso@seoul.co.kr
최재형 전 감사원장 캠프의 상황실장을 맡고 있는 김영우 전 국민의힘 의원은 18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기다렸다는듯 윤석열 때리기에 가세해 중국과 협공하는 듯한 행태를 보였다”고 비판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문제와 관련한 민주당의 윤석열 후보 비판을 개탄한다”고 밝혔다.

20대 국회 전반기 국방위원장이었던 김 전 의원은 이 글에서 “사드 문제와 관련한 민주당의 윤석열 후보 비판을 개탄한다”고 썼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15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중국이 (우리나라의) 사드 배치 철회를 주장하려면 자국 국경 인근에 배치한 장거리 레이더를 먼저 철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싱하이밍 주한 중국 대사는 16일 “윤 전 총장의 중국 레이더 관련 발언을 이해할 수 없다”고 직격했고, 같은날 송영길 민주당 대표도 “국가 안보와 외교를 책임지는 대통령 자리에 도전하려면 안보에 대한 공부를 체계적으로 하고, 외교도 공부하시길 바란다”며 비판에 가세했다.

김 전 의원은 이에 대해 “싱 대사가 언론사에 기고문까지 보내 대한민국의 특정 대선 후보 발언을 정면 비판한 것은 중국이 대한민국 대선에 개입하려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살 수도 있는 매우 부적절한 처사”라며 “공당, 그것도 대한민국의 집권당이라면 먼저 중국 측의 내정간섭에 우려를 엄중히 표명하고 자제를 요청하는 것이 순서”라고 상 대상와 송 대표를 싸잡아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마치 기다렸다는 듯 윤석열 때리기에 가세해 중국과 협공하는 듯한 행태를 보인 것은 대한민국의 공당, 그것도 집권당의 태도가 아니다”라며 “외세의 부당한 개입과 주권 침해는 항상 내부 분열의 틈을 노린다는 역사의 교훈을 잊지 말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김 전 의원은 해당 글에 대해 “글은 내가 쓴 것이지만, 최 전 원장도 취지에 공감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