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百, 현대차와 손잡고 압구정 1만 가구에 신선식품 30분 배달 실험

현대百, 현대차와 손잡고 압구정 1만 가구에 신선식품 30분 배달 실험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21-07-18 14:44
업데이트 2021-07-18 15: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커머스 통합몰에 힘을 싣는 유통 빅2(롯데·신세계)와 달리 전문몰 차별화에 공을 들여 온 현대백화점그룹이 현대자동차 그룹과 손잡고 압구정 1만여 가구에 신선식품 ‘30분 배달’ 실험에 나선다. 백화점에서만 판매하는 프리미엄 신선식품에 대한 ‘즉시 배송’ 수요를 집중적으로 공략해 식품 전문 온라인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18일 현대차, 콜드체인(저온 유통망) 물류대행사 팀프레시와 함께 전기트럭를 활용한 퀵커머스(주문 즉시배송) 배송 서비스를 이달 말부터 10월까지 약 3개월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지역은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반경 3㎞ 이내 지역인 압구정동·신사동(일부) 일대로 고객이 현대백화점 식품 온라인 몰 ‘현대백화점 투홈’에서 60여종의 과일·야채·정육 등의 신선식품을 주문하면 10~30분 내에 집으로 배송해준다.

콜드체인을 갖춘 ‘이동형 마이크로 풀필먼트 센터’(이동형MFC·이동형 소형 물류 창고) 차량 4대가 압구정 본점 주변을 순회하다가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가장 가까운 차량이 배송에 투입되는 방식이다.

그동안 현대백화점은 온라인 통합몰을 론칭하거나 인수합병(M&A) 등을 통한 몸집 키우기 대신 계열사별 ‘전문몰’ 육성에 힘써왔다. 대형마트가 없는 만큼 쿠팡과 롯데, 신세계 등과 전면전을 벌이기보다 프리미엄, 전문화를 통한 틈새 전략을 택한 것이다.

실제 지난해 7월 선보인 ‘현대식품관 투홈’에서는 백화점 식품관에서만 판매하는 프리미엄 농축수산물과 경쟁사에 없는 델리·베이커리·디저트를 주력 상품으로 하고 있다. 현대식품관 투홈은 지난달 론칭 첫 달 대비 매출이 184% 늘어나는 등 오픈 당시 세웠던 매출 목표치 20%를 초과 달성하며 출시 1년 만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즉시 배송 서비스 결과를 토대로 배송 품목과 배송 지역, 협력 대상 등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향후 자율주행 배송으로 이어질 미래 물류 사업을 주도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손성현 현대백화점 온라인식품사업부장(상무)는 “이번 신선식품 즉시배송 서비스를 통해 백화점 업계 ‘퀵커머스’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uo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